류시화 감성 라이프

영화 터널 후기, 하정우 먹방이 인상적이었던 1인 재난영화, 터널 손익분기점 및 관객수 


감독 : 김성훈 ( 대표작 끝까지 간다) 

개봉일 : 2016. 8.10 , 관람일 : 2016. 08.12 

장르 :  드라마 (재난영화)  , 러닝타임 : 216분

출연 : 하정우, 오달수, 배두나 



연휴 시작일 영화 터널을 보고 왔습니다. 이전 하정우 주연 영화중 더 테러 라이브와 흡사할줄 알았는데 전혀 다른 영화더라구요. 

영화의 시작과 동시에 터널이 함몰되는 사고. 그속에서 생존에 힘쓰는 이정수(하정우)와 구조대장 대경(오달수)과 와이프 세현(배두나)의 눈물겨운 구조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2013/07/31 - 더 테러 라이브, 설국열차와 맞불? 하정우 내세운 독특한 영화, 더테러라이브 리뷰




정부와 언론을 향한 신랄한 비판이 가미된 재난영화. 


세월호 이후에도 우리나라 정부의 안전불감증은 여전히 이어지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 영화는 그런 부분을 정확히 헤집어 줍니다. 

여전히 변하지 않는 정부와 언론의 태도를 사건을 통해 보여줌으로써 이젠 변해야된다는 메시지를 던지고 있네요. 

생존자의 안위따위는 안중에도 없고 최장기간 탈출 기록에만 그리고 특종거리에 눈이 먼 언론과 구조현장에 나와 얼굴 알리기에만 급급하는 장관 이하 관계자분들의 모습들이 참 코믹하게 그려졌습니다. 



무너진 터널안. 한사람의 사투. 


영화는 신랄한 비판만 있는건 아닙니다. 생수 두병, 케익하나으로 부터 시작하는 구조되기까지의 한사람의 사투를 보여줍니다. ~! 

구조를 기다리면서 보여주는 모습들은 재밌으면서도 잔잔한 감동으로 다가옵니다. 

휴대폰 밧데리가 다 떨어지기까지의 서사가 참 좋았는데 그뒤로는 조금 흐름이 약해지는 느낌은 조금 들었습니다. 



■ 영화 터널 손익분기점 및 관객수 - 하정우의 힘! 


순수 제작비 77억 , 총제작비는 110억가량입니다. 손익분기점 관객수는 300만에서 350만가량입니다. 

현재관객수는 14일 기준으로 2,580,433이구요.  오늘 내일경 손익분기점 돌파가 확실시 됩니다. 

1주일도 안되서 이런 흥행을 하다니 방학과 연휴가 끼어도 대단한 기록인듯 합니다..  역시 배우 하정우의 힘이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 혼자 갇힌 터널에서도 하정우의 먹방은 계속되었다. 


영화의 관심이 한쪽으로 쏠리는건 경계해야 마땅하지만... 이번 영화에서도 그의 먹방에 지대한 관심이 쏠렸는데요.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하정우! 이번영화에서 보여주는건 생크림케익과 물, 그리고 개사료입니다.  케익위 과일하나를 먹어도 저렇게 맛있게 먹을 수가 있는지... 정말 대단합니다 ㅋㅋ.. ~ 

굉장히 어두운 영화가 되어야되는데.. 하정우의 느닷없이 나오는 드립(?)으로 꽤나 유쾌하게 진행됩니다. 

이런 부분에선 영화 마션을 꽤 많이 닮은듯 하기도 합니다. 혼자서도 잘 먹고.. 잘 버티는 ... 그의 모습이 말이죠. 


2015/10/09 - 마션 후기, 맷데이먼의 화성생존기, 관객수 및 평점




▲  배두나, 오달수 두사람의 조용한 열연




■ 제작비 대비 허술한 부분 많아... 아쉬운 단점 


100억 가까운 제작비가 들었지만.. 아쉬운 부분이 많이 보였습니다. 스케일이 정말 작게 느껴졌습니다. 

터널 자체의 리얼리티도 많이 떨어졌구요.  구조하는 장면중에 땅을 시추하는 장면, 그리고 입구부분에서 용접및 그라인드 가는 장면만 조금 나오고 진척이 안되더라구요. 

뭔가 구조장면에서 임팩트 있는 장면을 기대했는데.. 전혀 그런게 없어서 정말 좀 실망스러웠네요. 



그래도 구조가되고 마지막장면은 참 보기 좋았습니다.  클래식 음악 제목을 맞추고 순간 뜨끔했지만 두사람이 함께 터널을 관통하는 모습이 인상깊었습니다. 힘든 일을 겪었지만 그자체를 이겨내는 모습이자나요. 

요즘 영화들보면 상식을 벗어나는 작품들이 더러있는데 그런 작품들과는 궤를 달리해서 좋았구요. 힘들게 아껴먹던 물을 나눠주는 모습이나 여자분이 죽은뒤 미안함에 오열하는 주인공의 모습에서 이영화의 메시지를 조금은 느낄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조금 세밀하게 보면 허술한 부분이 있었지만 하정우의 비중있는 연기와 전체적인 극의 흐름에서보면 굉장히 매끄러운 재난영화가 탄생한듯 싶습니다. 

가족과 연인과 함께 보시기 좋은 영화인듯 합니다. ~! 영화 터널 후기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