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후기, CG의 물량공세에 무덤덤해진 감각 


감독 : 롤랜드 에머리히 (인디펜던스데이, 화이트하우스다운) 

개봉일 : 2016.06.22, 러닝타임 : 120분

장르 : SF,액션

주연 : 빌 풀만, 리암 헴스워스,  제프 골드브럼, 마이카 먼로 



1996년 전세계 흥행 1위를 기록했던 블록버스터 인디펜던스 데이의 속편이 20년만에 개봉했습니다. 

당시에 8억불이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남겼더라구요. 그리고 그때 감독과 배우들이 다시한번 뭉쳤네요.^^: 



요즘 다시 영화 리뷰, 후기가 늦어지고 있네요 - 저의 게으름이 가장 크고 영화가 임펙트가 참.. 없네요 ㅎ. 

오늘 소개할 작품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는 전형적인 헐리우드 SF영화구요. 큰 기대를 안하고 보시면 킬링타임용으로 아주 무난합니다. 

CG가 난무하지만 세련되고 볼거리도 준수한 편입니다.  그러나 전작과 그닥 달라지지 않은 스토리, 결말 등은 좀 아쉽기도 했습니다. 

전작에선 미국색이 많아서 욕먹었는데 이번 작품에선 또 중국의 파워가 굉장히 많이 반영이되어서 보는내내 아주 거슬렸습니다. 



▲ 우리나라배우가 20년뒤 속편에 출연해도 이런 모습을 보여줄수 있을까?^^ 멋지게 늙는 배우들. 


▲ 헝거게임보단 나았어. 리암 헴스워스 


■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관객수 


3주차를 맞이한 현재 관객수는 147만 7281명입니다.  스크린은 225개를 확보하고 있는데요. 

200만돌파는 힘겨워보이네요. 뭐 이정도면 나름 만족스러운 스코어가 아닐까 합니다. 

큰 인지도 있는 배우 없이 말이죠. ㅎ





▲ 안젤라베이비, 헐리우드에도 역시 중국 자금의 바람이 부는가보다. 요즘들어 아주 많이 중국의 파워를 느낄 수 있는 작품들을 대거 만났다. 

인디펜던스데이 리써전스도 그중 한작품. 



■ 인디펜던스데이 리써전스 평점 6.5 , 스토리보단 CG의 물량공세


별기대 없이 본 작품이지만 딱 그 만큼 한 영화였습니다.  크게 좋지도 나쁘지도 않았고 킬링타임으로 무난했구요. 

여유잇을때 천천히 보시면 되겠습니다. CG와 전투신은뭐 그럭저럭 볼만해서 다행이었네요. 

다음  후기는 굿바이싱글입니다. 김혜수의 티켓파워를 입증한 작품.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볼게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