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면발이 틀리다! 60년간 이어온 소표국수를 사용해 만든 멸치국수와 비빔국수. 대구 이놀자 종로의 재발견 행복제면소

 지난주말 약령시 한방축제가 한창 열렸었죠. 드디어 묵혀둔 이놀자 쿠폰을 쓸때가 온것이죠^^

 아침에 조조로 코리아 한편 땡기고 현대백화점 바로 옆에 위치한 행복제면소를 찾았습니다.

 사진이 진짜 오래된 느낌이죠. 60년 넘게 이어온 국수를 사용해 만든 행복제면소의 국수맛은 어떨까요?^^

 무절임과 김치. 밑반찬 세팅입니다. 점심시간 전이라 손님이 한테이블 정도뿐이 없더라구요. ^^

 조용히 잘 먹을 수 있었어요.

 한창 분주히 점심 준비 중이시던 직원분들. ^^. 테이블은 편하게 세팅되어져 있더라구요. 양쪽으로 말이죠

 맨처음 나온 떡볶이. 위에 파를 얹어 주시더라구요. 색다른 맛은 없었어요. 평범했던 떡볶이.

 국수집에선 역시 국수를 먹어야겟죠?. 멸치 육수의 맛이 잘 살아있는 냉 멸치국수에요. 이날 날이 더워서 시원한 멸치 육수가 정말 맛있었네요.

 면이 어떨까 제일 궁금했는데 역시나 다른 국수집하곤 틀린 맛이었어요. 탱탱하면서도 쫄깃한 맛이 잘 살아있는 면발. 아주 GOOD!

 세가지 메뉴중 탑을 기록한 비빔국수. 새콤달콤한 양념과 면발의 쫄깃함. 그리고 야채의 신선함까지 더해져서 최고의 맛을 보여준다.

 여기 들르시면 요건 꼭 드셔봐야 될거같아요 ~!

 한상 세팅입니다. ^^.

 말도 없이 먹어대던 그녀. "너 이럴거니?~!" 역시나 비빔국수가 제일 맛있었다고..

 음식점 가면 남기는걸 못봐서..  마무리 하기전이라 더 깨끗이 비우고 나왔었네요.

 행복제면소 메뉴표. 가격은 참고 하시구요.

 먹어보고 싶은 메뉴들이 보이는데 담 기회에.. ^^

 

<60년 넘게 이어온 소표국수. 여기서 보는구나>

배불리 먹고 문밖을 나섰는데 따라 나오신 사장님이 주신 금실면.  집에서 해먹기 좋게 만드신 소면이라고 챙겨주신다고 말씀하시데요^^

그리고 쫄깃한 국수의 비결도 알려주셨는데.. 바로 그건 콩물 이라고.. 

동네 형님 인상을 가지신 사장님. 이리저리 ~친절히 설명해주셔서 감사드려요

떡볶이는 SO~SO.. 멸치국수는 호불호가 갈릴거 같고 비빔국수는 정말 맛있었습니다.  행복제면소 추천메뉴는 비빔국수 쾅~!

 

행복제면소 찾아가시는 길. - 현대백화점 주차장 들어가는길 보시면 바로 있어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