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대구맛집, 방사능 걱정 없이 즐기는 대구참치맛집, 상인동 참치열전 


요즘 방사능 걱정에 ~ 횟집들이고 해산물관련 업종들은 다 시름시름 앓는다고 해요. 

언론매체에서 너무 자극적인 요소들만 내보내는것도 한몫하지만.. 제대로 알고 먹으면 건강한 먹거리를 맘놓고 맛있게 먹을 수 있을거같아요^^

오늘 소개할 곳은 상인동 참치열전이라는 곳인데요. 

참치 전문점답게 정말 참치 맛있게 먹고 왔네요..^^ 


<블로그 연관글>

- 대구 동성로맛집 블랙블럭, 색다른 떡볶이와 화덕피자 맛있는 곳

- 진해맛집 추천, 자은동 이탈리안 레스토랑 세그레또나인

- 대구 롯데백화점 맛집, 최고의 즉석떡볶이 먹쉬돈나 대구점

- 대구 동성로 맛집 추천, 동성로 회전초밥 스시오 블랙컨테이너

- 대구 수성구 맛집, 싱싱한 전복을 저렴하게! 완도 전복마을



주로 남태평양에서 잡히는 다랑어.. 그리고 

해양수산부에서 원양어획 어종에 대해서 매주 2회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하네요. 

여기에 다랑어도 포함된다고 하는데요. 

조금은 걱정없이 드셔도 될거같습니다. ^^:



대구 상인동 참치열전  - 대구 달서구 상인3동 1553-4

예약전화 - 053-639- 0808

미리 예약하고 가시면 좋아요. 



금요일 저녁시간대 갔는데 차 댈 곳이 없어서 길가에 살짝 주차. 불금이라 뭐~_~ 



하루전에 예약을 하고 갔는데.. 룸에 먼저 손님들이 다계셔서 .. 홀에서 먹고 왓네요

금요일이나 주말엔 일찍 예약하셔야될듯.. 



참치열전 메뉴판. 오늘 메뉴는 참치열전 로얄 ! 



맛있는 죽부터 나오네요. 



락교와 김. 생강과 초장 등.. ^^



유자 아몬드 샐러드와 씻은 김치!


참치말이 또띠아.  요것도 별미였어요 



예전에 한번 소개해드렷던 간장새우 ㅎㅎ..

달짝찌근한 맛의 식감좋은 .. 안주로 굿이죠?

 



쇠주를 부르는 과매기도 나오네요.. ! 쌈하나 사서 냠~



황금버섯 볶음. 식감 굿. ^^ 



오! 드디어 메인 참치회 등장. ! 

메인 실장님이 참치회를 직접 가져다 주시면서 부위별 설명을 해주셨어요 

좀더 자세히 물어보고 싶었는데 바쁘신거 같아서 패스 ㅎㅎ 

주로 참다랑어를 쓰고 황새치와 눈새치 일부 부위를 쓴다고 하시더라구요 



참다랑어, 황새치  대뱃살, 뽈살, 꼬리살 , 배꼽살 등 다양한 부위를 즐길 수 있었어요 

 


참치 비쥬얼 한번 보세요.^_^



요부위 정말 맛있었는데 이름을 .. ^^:;  술이너무 되서 ㅎㅎ 




색이 정말 곱죠.. 소고기 마블링보다 더 색감이 이쁜듯해요. 



참치 한점 드셔보세요^^



연어타다끼 초밥. 



소라와 멍게. ~! 






살짝 술이 오르는데 나온 백합조개탕. 

칼칼한 국물이 속을 풀어주더군요.6^



따뜻한 돌솥알밥 ㅎㅎ 



참치구이와 도루묵 구이 

요것도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배가 터질 찰나.. 참치회가 한번 더 나오는군요..  _+

술잔을 다시 채우고.. 정말 배터지게 먹었어요. ㅎㅎ



처음 먹었던 부위와 살짝 다른 부위가 있는데 한번 맞춰보세요! ㅎㅎ




구성도 좋고.. 가격대비 참치 질이 정말 좋은 곳입니다. ^^:





아직 끝난게 아니였어.. ! 으윽.. 단호박 새우튀김과 이름모를 닭요리.. ^^




도루묵 먹다가 나온 알.. ㅎㅎ 

도루묵 알의 식감은 구이가 최고인데 ㅎㅎ 제대로 먹고 왔어요 



나오는길에 습관적으로 찍는 인테리어 샷. 




괜찮은 참치맛집 한군데 찾아서 기분좋네요. 상인동 참치열전. ^^



세슘의 경우 국내 기준은 원래 370Bq/kg였습니다만, 
일본산 식품에 한해 2012년 4월에 관리기준을 강화했습니다. 
일본 국내 기준이 100Bq/kg인 점을 감안해 우리도 같은 수준으로 높인 것이지요. 
이 기준은 국제기준 1000Bq/kg보다 10배 엄격합니다. 미국 기준은 1200bq/kg이며 
유럽연합 기준은 500Bq/kg로 우리보다 각각 12배, 5배가 높습니다.

아 그리고 참치열전 블로그에서 퍼온글. 

예전보다 세슘같은경우 일본의 경우 훨씬  높은 관리기준을 정해서 관리하고 있다고 합니다. 

관리를 잘해서 모든 분들이 안심하고 먹거리를 즐겼으면 좋겠어요^^. 

여유만 되면 더 높은 코스 먹어보고 싶어지는 하루였어요. 참치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참치 생각나시면.. 참치열전 찾으시면 좋을거같아요

바로 옆에 자주가는 엘리바덴이 있어서 ㅋㅋ 쇠주한잔하고 바로 찜질하러 갔다죠.. 

좋은하루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