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2015년 한국 박스 오피스 순위로 보는 영화 흥행 총정리 


안녕하세요 류시화입니다. 올해는 개인적으로 영화 리뷰는 활동을 잘 안하기도 했거니와 네이버에서 주로 활동을 해서 리뷰는 거의 남기지 못했네요. 그래도 2015년 한해 영화 정리는 꼭 필요할거같아 박스오피스 영화 흥행 순위 총정리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2015년 개봉한 영화로 천만관객을 돌파한 영화는 총 세편입니다. 

1. 베테랑

2. 암살

3.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  2015년 인상깊었던 영화 BEST5


개인적으로 인상깊었던 영화 5편을 꼽자면 이 영화들을 꼽겠습니다. 다른블로그에 남긴 리뷰도 있지만 링크는 걸지 않을게요


1. 킹스맨 

2. 위플래쉬

3. 인턴 

4. 마션 (마션후기, 맷데이먼의 화성생존기)

5. 내부자들 


4편이 외화이고 한국영화는 한편만 들어가네요. 개인적으로 올해 한국영화는 팍 들어오는 작품이 많이 없었던거같습니다. 내부자들은 아직도 흥행가도를 달리면서 역대 청불 1위 영화기록을 갱신했더라구요 ㅎ. 스토리 짜임새도 좋고 반전도 있으면서  이병헌 연기가 뭐 흠잡을데가 없더군요.  올해 한국영화중에는 원탑이 아닐까 싶구요. 

다른 외화 4편은 전체적으로 기대감없이 본 영화였는데 뭔가 기억에 남는 영화들인거 같습니다. 특히 킹스맨은 한국에서 초대박을 쳐서 2편이 2017년도에 개봉하는걸로 정해졌다고 하네요. 거장리들리스콧감독의 마션도 짜임새 있는 구성과 맷데이먼의 열연, 볼거리 가득함으로 인해 흥행에 성공했었습니다. 

위플래쉬는 채찍질이라는 뜻의 어원.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음악영화로 영화에 녹아있는 코드 자체만으로 소름이 돋았던 그런 작품이었고 인턴은 특이한 CEO와 직원간의 관계를 설정해서 잔잔하면서도 가슴따뜻한 영화가 아니었나 합니다. 소재도 좋았고 두 주연배우의 열연에 박수를 쳤던 영화. 



▲ 마크 와트니 지구 귀환 작전. 마션 , 하반기 인상깊었던 영화중 한편 



▲ 전지현과 하정우 이정재 세사람의 몸값을 제대로 한 작품 ! 킬링타임용 이상은 아닌 영화 



■ 2015년 한국 박스오피스 순위 (영화진흥위원회 자료) 


쟁쟁한 시리즈물도 있었고 기대이상의 성과를 낸 작품들도 보이네요. ! 연팽해전과 검은사제들의 선전. 그리고 외화로는 매드맥스,인턴, 분노의질주 같은 영화들이 사랑을 많이 받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검은사제들은 진짜 기대이하였고 터미네이터와 메이즈러너 시리즈도 재밌게 봤었네요. 그외 탐형이 출연한 미션 임파서블과 쥬라기월드같은 작품도 생각보다 높은 흥행 기록을 보여줬네요. 






▲ 2015년 최고의 흥행 영화 베테랑. 총관객수 13,414,009 명.  (베테랑 리뷰, 액션과 재미 둘다잡은 수작)

베테랑 손익분기점이 300만 가량 추정되는데 엄청난 흥행을 거뒀습니다. 



▲ 영화 인턴. 360만 관객을 불러모았습니다. 

70세 인턴(로버트 드니로) 과 30세 CEO(앤 해서웨이) 의 이야기. 뭔가 훈훈해지면서 힐링되는 영화입니다.  



오늘은 2015년 한국 박스오피스 순위를 알아봤습니다. 12월 개봉한 히말라야와 스타워즈: 깨어난포스도 어느정도 순위권을 기록할거로 보여지구요. 히말라야는 500-700만 정도는 무난히 달성할거란 생각이 듭니다. 유머코드도 좋고 실화를 바탕으로 한 휴먼드라마라 이번주까지 기대작이 없는 무주공산을 스타워즈,대호와 함께 박스오피스를 점령할거같군요.

그외에도 다양한 영화들이 2015년도에 개봉을 했지만 못본영화가 더 많겠죠? 내년에는 좀더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보고 리뷰도 많이 쓸려고 합니다. 2016년도에 좋은 작품이 많이 나왔으면 하네요. 연말 마무리 잘하시고 오늘 언급했던 영화들중에 못보신 영화가 있다면 한번 챙겨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