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마션 후기, 맷데이먼의 화성생존기, 관객수 및 평점 


마션 , The Martian 


개봉일 2015.10.08일. 러닝타임 142분 

감독 : 리들리스콧 (최근작 : 엑소더스-신들과왕들, 대표작 : 에이리언, 글래디에이터,프로메테우스)

주연 : 맷 데이먼 (본시리즈,엘리시움,컨트롤러), 제시카 차스테인 




안녕하세요. 류시화입니다. 개봉날 오랫만에 영화를 보고왔네요. 추석특선영화들이 많이 개봉했었는데.. 사도를 비롯해서 평이좋은 인턴까지 지난주에는 많은 영화를 봣었는데요. 오늘도 참지 못하고 마션을 봐버렸네요. 이번주 볼만한영화는 두편, 마션과 성난변호사가 되겠네요. 

개봉성적은 마션이 27만, 성난변호사가 약 10만입니다. 사도는 힘이 많이 빠져서 600만을 상회하는 스코어, 탐정 더비기닝은 250만 정도로 마무리될거같습니다.  최근 박스오피스 1위까지올랐던 인턴은 3위로 밀려놨습니다. 이영화도 조만간 리뷰를 올리도록할게요. 참 영화가 좋더라구요. 


최신영화리뷰


- 탐정 더 비기닝 후기, 추석특선영화로 손색없었던 코미디영화, 손익분기점 및 관객수

- 메이즈러너2 스코치 트라이얼 관객수 및 후기

- 베테랑 관객수 후기, 액션영화는 역시 류승완, 액션과 재미 둘다 잡은 수작




그래비티와 인터스텔라를 잇는 SF우주물입니다. 하지만 두 영화와는 다르게 주 무대는 화성입니다. NASA 화성탐사대는 탐사도중 모래폭풍으로 인해 동료인 마크 와트니 (맷데이먼) 가 사망했다고 판단. 그를 놔두고 지구로 귀환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구사일생으로 살아있던 마크는 혼자서 화성에서 살아갈 방법을 생각하며 하루하루를 보냅니다. 그리고 통신장비를 구해서 NASA와 통신까지 하게되며 지구에선 그를 구할 방법들이 총동원됩니다. 그는 무사히 살아올수 있었을까요?



영화는 철저히 1인 주인공 맷데이먼의 위주로 펼쳐집니다. 그래비티와 인터스텔라와는 조금 궤를 달리하는 영화입니다. 조금은 가벼우면서 유머러스한 성격이 강합니다. 시시각각 벌어지는 미션같은 돌발변수와 그것을 해결하는 주인공간의 한판승부가 쉬지않고 펼쳐지는데요. 

거기에 맞춰서 등장하는 유머는 작품에 더욱 몰입하는 결과를 가져오더군요. 조금 가볍다고 느끼는 분들도 많겠지만 오히려 지루하지 않고 괜찮았습니다. 정적이면서도 한번씩 벌어지는 사건사고(?)가 나타나면서 긴장감을 불러일으키는 것도 좋았구요. 리들리스콧 감독만의 내공이 담겨있는거겉아 아주 재밌게 본거 같습니다. 




마션 관객수 및 북미 박스오피스 1주차 기록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누적관객수는 28만명입니다. 평일 스코어치고 아주 훌륭한 수치구요. 

금요일과 주말까지 해서 얼마나 드느냐가 최종스코어를 결정할듯 합니다. 대략 300만이상은 달성할거같고 그래비티 관객수 ( 3,227,647명 )  정도로 보면 될거같습니다. 

그래비티와는 다른 느낌이라 흥행에는 더 성공할 수 있지 않나 생각이 더들긴하는데 조금 지켜봐야될거 같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매거진 권오형님 자료>


40주차 박스오피스 북미도 1위군요. 생각보다 스코어가 괜찮습니다.  10월자체가 비수기라 다음주도 큰 경쟁작은 없구요. 

해외에서의 수익도 높으네요. 리들리스콧 감독 흥행 성적을 경신할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 화성에서 기르던 작물이 모두 죽는 참사가... 벌어졌던 장면... >



<하루하루 날짜를 기록하는 마크 와트니>


화성에 혼자 남겨진다면...?! 몇일 지나지 않아 죽지 않았을까 싶은데 주인공은 자신이 가진 지식과 교육을 떠올리며 삶을 지탱한다. 



화성에서 그의 생존기가 벌어진다면 지구에선..? 그의 무사생환을 바라는 작전들이 속도감있게 펼쳐진다. 키는 자신들의 팀이었던 헤르메스호. 

NASA와 중국이 주가 되었던 작전.!! (중국은 왜 끼워넣은거지..?) 미국패권주의?!같은건 안나와서 다행이지만 중국은 좀 생뚱맞긴 한데.. ㅋ

그래도 다같이 그의 귀환을 열망하게 되는건 왜일까요?ㅎㅎ 



마션 평점, 작품성 9, 오락성 9 - 유머가득한  SF 우주물 


실제 장면과 캠화면이 오가는 것도 신선하고 좋았는데요. 마지막 우주씬도 잘만들었단느 생각을 해봅니다.  그래비티,인터스텔라 등과 같은 영화를 재밌게 보셨다면 마션도 아주 흥미롭게 보실수 있으실겁니다. 가족끼리,연인끼리 남녀노소 보기 다 좋은 작품이구요. 굉장히 잘만든 SF물이 나온거같습니다. 재밌게 보시면 좋겠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