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강남1970 후기, 흥미로웠던 소재 강남 개발을 다룬 두 청춘의 슬픈이야기,  리뷰 관객수(김래원,이민호 주연) 


오랫만에 본 영화. 강남 1970. 장르는 액션 느와르. 어두컴컴하고 칙칙한 분위기. 

이민호, 김래원을 앞세운 조폭 영화 정도로 생각되기에는 뭔가 찜찜한 작품이다. 

액션 장면은 굉장히 둔탁하고 잔인하게 그려진다. 그게 더 맞는거 같기도 하고.. (영화의 분위기와) 



가진것 없는 청춘의 슬픈 이야기 


고아원에서 만나 서로 의지하며 살아가는 종대와 용기. 하나뿐인 판자집마저 철거당한다. 

가진건 몸밖에 없는 이들에게 다가온 운명의 장난같은 이야기. 

땅을 쫓고 돈을 쫓아서 서울 한복판에서 조폭으로 다시 만난 이들의 욕망은 어떤 결말로 마무리될까?



신선했던 소재 서울 강남 개발과 땅 투기


영화는 꽤 신선한 소재를 가지고 극을 풀어나간다. 바로 1970년대 강남개발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에 관한 내용들이다. 

그뒤에 숨어있는 권력과 암투, 그들의 손발이 되어 움직이는 주인공들의 잔혹사.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내용이라 별 지루하지 않게 본듯하다. 그에 더해 빠른 전개와 액션신들도 볼만하고 말이다. 




김래원. 이민호  두 배우의 필모그래피에 오래 남을 영화 


전반적인 극을 이끌어가는건 이민호가 맡은 종대역이었다.  오버스럽지 않은 분노, 전체적으로 억누르는듯한 절제된 연기가 참 좋았다고 생각된다. 

그에 반해 김래원 역의 용기는 약간 주인공에서 벗어난 느낌마저 들기도 했다. 하지만 둘의 우열을 가리기는 힘들어보인다.  그만큼 용기역을 맡은 김래원의 연기가 놀라웠기 때문이다. 

쫓기는 듯하면서 갈구하는듯한 눈빛이 참 압권이었다.  TV브라운관에서 주로 만나던 배우들이라 이번 영화가 더 반갑게 느껴졌나? 

두 사람의 작품을 극장에서 좀 더 많이 만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중간중간 울려퍼지던 OST들이 폭력의 잔인함을 조금은 누그러뜨려서 참 좋았다. 

뭔가 닮아있는 듯한 영화적 분위기는 많이 친숙한 느낌이 들어서 본듯한 느낌도 났지만 뒤끝이 남는 이런 영화가 요즘은 괜찮은듯 하다.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라 관객수는 많이 들어도 300만 - 500만 남짓 될듯해보인다. 앞으로 개봉될 영화들도 만만치 않아서 더욱 그렇다. 

현재 관람객수는 100만 약간 넘었던데.. 기세가 오래가진 못할듯 해서 좀 아쉽긴하다. 

강렬하지만 짧아서 아쉬웠던 김래원 이연두 베드신 장면처럼 말이다. 






▼  두사람 같이 서있기만 해도 그림이... 멋진 남자들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