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창원 명서동 맛집, 소고기 괜찮은곳 옹고집 식육식당  


안녕하세요 류시화입니다. ! 

명서동에 괜찮은 소고기집이 있어서 소개해드릴게요. 

이곳은 옹고집 식육식당. ! 

맛과 질이 우수하고 가격대 괜찮더라구요. ~



가게 전경이에요. 빌딩 뒤편에 타워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 



영업시간은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매주일요일은 휴무에요.! 

원래 365일 휴무가 없었는데... 10월부터 일요일은 무조건 쉬신다고 합니다. ^^ 



내부 인테리어에요. 가운데쪽으로 좌식. 나머지 홀엔 테이블이 놓여져있었네요. 



옹고집 메뉴표. 고기메뉴는 생갈비살과 양념갈비살, 저온숙성 등심, 차돌박이, 육회가 있었네요. 

오늘은 갈비살과 등심한번 먹어봤습니다. 



먼저 숯이 세팅되구요. 밑반찬이 들어오더군요.



10월부터 휴무하는 이유가... 소의 멸종을 막기위해서라는군요.. 훗...



위에서 찍어본 상차림. 두부와 장아찌, 물김치, 그리고 상추,깻잎을 버무린 재래기. 야채세트, 고추무침, 양파와 소금  요렇게 나오네요^^



재래기 양념이 조금쎄지만 신맛과 단맛이 아주 밸런스가 좋았어요! ㅋ 그리고 밑에 물김치도 맛있게 먹었네요



맛난 소고기 대령이오..~ 갈비살 2인분 등심1인분이에요 ㅋ.. 

1인분 1인분 이렇게는 안되고 2인분 시키고 다른거 1인분은 되는듯... 



등심은 꼭 먹어봐야죠~!



소생갈비살.  등심과 가격은 똑같습니다.



불판이 달궈줘서 그릴링이 제대로 ㅡ.ㅡ! 등심은 스테이크 먹는느낌 ㅋㅋ



입안가득 고소함이 퍼져서 맛있게 먹었던 등심.~ 역시 소고기는 소금에 살짝~^^



제대로 구워진 등심.. 흐흐~



얼음 챙겨주는 센스가 있으시네요.~ ㅋ 



이제 갈비살 구워먹을차례~^^




화력이 좋아서 금방 슥슥 구워먹었네요... ㅋ , 등심에 뒤지지않는 갈비살.! 마블링이 적당히 있어서 괜찮았어요. ^^

너무 많아도 적어도.. 별로인데 딱 좋았습니다. 




식사는 한우국밥 한그릇 시켜서 먹었어요.!^^ 5천원인데 가격대비 진짜 잘나오네요.~ 

요즘 5천원짜리 국밥찾기가 하늘에 별따기인데 말이죠. ^^:



고기도 많이 들어가 있고 양도 굿....^^~ 국밥 만족도도 아주 높았네요. 



점심특선 15000원에 차돌박이 +국밥.^^ / 기본 국밥과 육국수는 5천원~ 

아주바람직한 가격이네요. ^^ 



직접 손질해서 그런지 고기자체가 좋아서 만족스러웠네요.~ 마무리 국밥까지 시원하게 잘먹었네요. ! 

명서동 근처 소고기 괜찮은곳 찾으신다면 옹고집 식육식당 괜찮은거같아요. ! ^^ 

내일 태풍이 온다는데.. 피해 안당하게 조심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