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창원상남동맛집, 돼지갈비 단골집 나는조선의갈비다 


안녕하세요 류시화입니다. 

주중 저녁에 창원상남동에선 유명한 돼지갈비집 다녀왔습니다. 

국내산 최고급 생고기만을 생과일로 숙성시켜 내어놓는 돼지갈비...! 

상남동 단골집 나는조선의갈비다 만나보실게요~ 




옆으로 유가네닭갈비와 대패삼겹 집이 보이네요. 

가게 앞쪽으로 주차할곳이 있긴하지만 거의 만찬. ! 맞은편 로데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2시간 무료.



느낌있는 고전적인(?) 인테리어. ~ 칸막이도 잘되어있고 바깥쪽으로 좌식 룸도 있어서 먹기가 참 편합니다. 

직원들 옷고 그렇고 컨셉이 괜찮은듯 ㅎ




제가 사랑하는 상추재래기와 야채. , 상추 깻잎 , 청양고추 



갈때마다 반찬이 조금 변하긴 하는데... 점점 업그레이드 되어가는 느낌.~ 

전체적으로 음식이 맛있습니다. 

아삭이고추, 이름모르는 나물과 도라지 ㅋ. 양상추 샐러드와 미역국, 다시마 초절임 

입맛을 거스르는 메뉴도 없고 다 입에 착 감기는 맛. ㅋㅋ



숯이 먼저 들어오고 바로 고기도 따라서 들어왔습니다. 



돼지갈비 3인분이에요. 고기 색깔부터 좋아보이죠?^^

갈비대도 튼실~



이집을 자주찾는 이유는 갈비맛도 있지만 서비스도 한몫합니다. 

일반적인 고기 맛집들은 너무 바쁘고 해서 서비스가 정말 최악인데요. 여긴. 풀로 돌아가는 피크타임에도 굉장히 안정적인 서비스를 보여줍니다. 

고기도 처음부터 다 구워주고 비어있는 반찬 리필까지~ 갈때마다 맘에 더 드는거같군요. ^^ 



숯에 살짝 구운후 먹기좋게 자르는중.~~~ 

고기 굽는 스킬이 아주 훌륭합니다.  양념갈비인데도 거의 태우는게 없었습니다. 

서서히 익어가는 갈비를 사진으로 만나보겠습니다^^




이제 다 구워졌네요. 갈비대는 그냥 올려두고 가구요. 타지 않게 4곳 모서리에 고기를 옮겨두시는군요. ^^: 



양념제대로 배여있는 돼지갈비. 


너무 달지도 않고 짜지도 않게 간이 제대로 배여져 있는 갈비가 참 맛있습니다. +_+!

고기 자체도 좋고 같이 나오는 재래기와 쌈과 함께 즐기시면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으실 겁니다. 




갈비 소스에도 찍어서 먹기~



상추 재래기와 쌈과 함께 즐기기.~



게가 들어있어서 시원한 해물된장 역시 일품입니다. 

속을 아주 깔끔하게 쓸어내려주는 된장. ^^ 



그냥 된장만 먹어도 괜찮을거같은 맛이에요.!^^ 


마지막 고기올려서 한컷 ㅋㅋ 


창원상남동맛집 나는조선의갈비다 어떠셨나요?^

요즘도 상남동에 고기집이 많이 생기지만 돼지갈비만큼은 이집 따라올곳이 없는듯 합니다. 

생삼겹은 맛있는곳이 많지만 갈비는 잘 없거든요. ^^ 

잘 숙성된 갈비 드시고싶으시면 여기 한번 가보시면 좋겠습니다. 

인원이 많다면 미리 예약하시는거 잊지마세요.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