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대구 분위기 좋은 한정식, 상견례 한정식, 대구 단체모임장소로 괜찮은 용지봉 


안녕하세요 류시화입니다. 

오늘은 대구 수성구 들안길 맛집 한곳 소개해드릴게요. 대구에서 정말 분위기 좋은 한정식집인데요. 

조용히 안락하게 고급지게 드실수 있는 한정식 코스요리^^ 

손님 접대나 상견례, 단체모임장소로 너무 딱일거 같더라구요. ^^ 



오늘 소개할곳은 용지봉입니다. +_+! 

대구에서 넘버원 한정식 집으로 통하는 곳인데 아실분은 다 아시겠죠?^^


"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점 100선 선정 

대한민국 음식대전 동상 수상 " 

 이외에도 다양한 수상경력에 빛나는 대구 넘버원 향토 발효음식의 명가 


27년 경력의 변미자 대표와 30년 경력의 일식 전문 황동곤 쉐프가 제공하는  최고의 맛의 하모니 

맛보러 고고싱~! 



수성못이나 수성랜드 수성유원지 근처 맛집 찾으신다면 이집이 딱이죠^^ 


대구광역시 수성구 들안로 9

053-783--8558

영업시간 11:30-23:00



들어가는 입구부터 너무 싱그러움이 묻어나는 작은 정원이 가꾸어져 있었어요.

수세미와 여러 야생화들이 여럿 피어있어서 느낌너무 괜찮았네요. 




다양한 컨셉이 있는 룸. 모임장소로 안성맞춤~! 


4인룸부터 단체룸까지 다양한 컨셉의 룸이 15개나 있답니다. ^^

상견례장소나 여러 모임 장소로 정말 딱일듯해요. 

물론 미리 예약하셔야 겠죠?



용지봉 메뉴 


용지봉의 제일 큰 특징이 바로 한정식과 숯불구이를 한자리에서 즐길수 있다는거에요^^

그래서 여기에서 넘버원 인기메뉴가 바로 용지봉 코스라고 하죠^^


적당한 가격에 한정식과 명품 한우를 같이 즐기는 메뉴. 

저도 요걸로 선택~! ^^ 


그외 단품으로도 맛보실수 있고 한정식만 고르셔도 되구요. ^^



테이블 세팅 . 느낌은 요렇습니다 .고급지죠?!



요리들이 하나둘씩 나옵니다. 먼저 호박죽. 

달콤함으로 입맛을 돋구네요 



기본 한상이 차려졌어요 ~~~ 



제일 눈길가던 메뉴. ! 바로 장뇌삼과 포타벨라버섯. 

잎부터 뿌리까지 버릴게 없는 장뇌삼!  사포닌 함량이 일반삼의 6배에 달한다고 해요.



잎까지 꿀에찍어서 먹으면 끝~! 



항암버섯이라 불리우는 요녀석! 포타벨라버섯! 

참기름에 찍어먹으면 고소하니 정말 맛났어요. ^^ 



용지봉이 내어놓는 모듬회 


생연어와 전복 , 문어 그리고 귀한 동해  방풍나물이 같이 나와요.

사진만 봐도 신선도를 알수 있겠죠?! 



신선도 괜찮았던 전복. ! 레몬과 함께 나오더라구요.



육즙 그대로 살아있는 두툼한 생연어. 특유의 냄새가 전혀 없는 신선한 상태. 

장 안찍고 고추냉이 살짝해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살짝 데친 문어 다리 살!  쫄깃한 식감 너무 좋았어요 




한번 리필했떤 물김치..^^ 



여러가지 효소로 맛을 낸 샐러드. 



동치미인줄 알았는데 배김치! 

백김치를 돌돌말아 동치미 육수와 함께 똭!  가쪽으로 보이는게 전부 배에요 ㅎ. 



더덕냉채.

 유자소스로 살짝 토핑되어져 있던데 더덕, 배 등의 맛이 참 좋더라구요. 



용지봉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사이드메뉴. 표고 탕수에요 

표고버섯을 찹쌀가루로 주문과 동시에 튀겨내 그맛이 좋다고 해요. 



국내산 수수가루로 만든 수수부꾸미 +_ 요것도별미~! 




전복구이 에요. ~! 고소하니 잘 구워져 나왔더라구요^^. 



밑에 내장을 안찍었는데..  내장도 너무 맛나게 먹었어요 ㅎ. 



맛있어보이시죠?! ^^:



요기서부터는 1차 다먹고 다음에 나오는 음식들이에요 ^^;

다먹었는지 안먹었는지 살짝살짝 확인하고 가져오시는 센스를 보여주시더군요. 



마 튀김이에요. 아삭한 마의 식감과 새콤한 소스가 곁들여져 있었어요. 

새요리 먹기전에 먹으면 딱 좋더라구요. 



다음 요리는 대하구이에요. 

고추기름을 넣었는지 매콤함이 정말 좋았고 맛있게 구워냈더라구요. ㅎ





개인적으로 제일 좋았던 송이탕!! 

맑은 해물 육수에 동충하초와 다시마 등과 송이향이 어우러져서 너무 좋더라구요. 

찐한 송이향 제대로 맛보세요. 




깔끔하니 먹기 좋았는데 요건 이름을 잘 모르겠네요. 



삼채나물과 양념게장 



양념게장 속이 꽉~~^^ 



이제 고기와 함께 하는 메뉴들이 세팅되요~~ 

명이 장아찌. 

이집에서 대구 최초로 명이나물을 내어놓았다고 해요. 

울릉도에서 공수해서 직접 담구신다고 하네요 



신선한 야채는 기본.


용지봉에서 자랑하는 명품 참품한우입니다. 

참품한우는 한우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영남대와 경북지역축협에서 공동개발한 한우 품종이라고 해요 

우량 우수종의 교배로 고품질의 한우를 맛볼수 있다고 하네요. !! 




한우 너무 맛있어보이시죠?1. 빛깔이며 두툼한 고기가 식감돋게 만들었었어요 ㅎ. 



고기먹을때의 상차림. 



불판 한가득 들어가는 크기^^  고기만 봐도 대구 한우 맛집이라고 할만한거 같아요. 



머금고 있는 육즙과 고소함이 정말 일품이었어요. 

참품한우는 처음 먹어봤는데.. 엄지 척이에요! 




정말 시원했던 우거지 된장찌개.

직접 담그시는 장으로 .. 365일 장맛이 변함이 없다고 해요. 

우거지에 칼칼한 맛도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마지막 식사시간.  누룽지와 그냥 밥 둘중에 선택하면 되더라구요. 

저는 누룽지로 ^^



고기먹고 먹는 누룽지맛이 ~~~ 참..~~ 좋더라구요. 




구수하고 매콤했던 된장 






후식으로는 과일과 녹차 가루로 만든 아이스 차. 




대구 한정식 명가 용지봉 어떠셨나요?^^. 

어른들 모시고 여러가지 모임 가질때 정말 좋은곳인듯합니다. ~! 

참품한우도 맛보시고 독특했던 사이드메뉴들까지..  한번 드셔보면 반하실거에요. ^^ 





이놀자 데뷰 선정  http://enolja.com/devu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