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리니지2M 공략, 상아탑 2층 오픈 , 그리고 첫 클래스 케어 


상아탑2층이 공개되고 첫 클래스케어가 시작되네요. 

클래스+ 1,0 , 오픈 시기에 비춰보면 좀 빠른거 같기도 하지만 클래스간 밸런싱이 요즘 좀 별로라서 좀 맞출 필요는 있다고 보여줬는데요. 역시 발빠른 엔씨는 바로 클래스케어를 통해서 사장된 스킬을 리뉴얼 하고 신규스킬까지 내어놓는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었네요. 

운영하나는 뭐... 나무랄데가 없어보입니다.  2층 오픈시 1층이 좀 약해질지도 관심사네요. 스킬 오픈으로 스킬 수급 문제도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 봅니다.  



가장 수혜를 입을거로 예상되는 직업은 한손검이네요. 

무려 5개의 스킬 리뉴얼, 그리고 신규스킬 추가. 

숫자로 봐서도 손을 꼽을 만한 직업인데요. 클래스 체인지가 바로바로 가능하기 때문에 사냥속도가 올라간다면 많이들 바꿀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탱커가 간지는 나니깐 말이죠.



언데드와 악마를 사냥할려면 오브로 가야될까요. 

이번에 개선되는 게 그렇네요. 그리고 3개의 스킬 개선과 마정석 효율을 상향해 준다고 합니다. 

아덴 달려서 허덕이는 혈맹원분들이 많던데 빨리 개선되야 했던 거 같습니다 

지금도 오브는 뭐.. 상위클래스 중에 한 직업이라 인기가 더욱 높아지겠네요. 신규스킬도 2개나..!



가장 많은 유저수를 보이고 있는 궁수.  5400만 스레기 스킬로 불리던 그랜드 보우 마스터리가 개편되는군요. 

기능의 단순 상향은 아닐걸로 보여집니다.  진짜 무쓸모. ㅠ. 그리고 미스릴과 오리하르콘 상위화살을 업시켜 주는군요. 사기도 힘든데... 잡화상점에서 아덴으로라도 좀 팔았으면 좋겠는데 ㅎㅎ..  신규스킬은 접근못하게 슬로우성 스킬일듯 합니다.  요즘 궁수에서 다른 클래스로 많이 빠지는 형국인데 좋은 스킬이 나오면 좋겠네요. 



이도류는 역쉬 PVP위주로... 단검도  암습 잠입? 한방에 한넘씩 보내는 그런 암습자로서의 위력을 보여주는 변화를 지향하는걸로 보여집니다. 

두 캐릭다 사냥과 PVP모두 나쁘지 않아서 너무 좋아지면 곤란한데 말이죠 ㅋ 



범위 마법으로 먹고 살던 지팡이도.. 좀 많은 변화가 필요해보이긴 합니다. 전장을 얼려버린다? 블리자드인가.. ㅋ  리니지2M 에서도 화면 가득 채우는 마법을 볼 수 있을지 기대가되네요.



마지막으로 콘, 위즈, 어질 세 스탯에 변화가 있을 예정이네요.  스탯을 찍을때 가중되는 능력치를 좀더 상향 조치할거 같네요.  콘을 예로 들면 콘4당 방1이 올라간다던지 어질은 공속에 가중치를 좀더 주겠네요.  50이후에 찍는 서브 스탯에 변화가 올 거 같습니다.  전 지금 위즈찍다가 다시 콘으로 바꿨는데 ㅎㅎ.. 어질 바뀌는거 보고 어질로 갈지도 모르겠네요.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