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창원맛집 닭도리탕(닭볶음탕)이 예술, 치킨이 땡길때 찾는 꼬추통닭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가 주르륵주르륵.. 

닭요리는 왠만하면 다들 좋아하실텐데요. 오늘 소개할 메뉴는 닭도리탕입니다. ! 국립국어원에서는 닭볶음탕이 표준어로 되어있던데 우리에게 친숙한 단어는 도리탕이 아닐까 합니다. 자장면,짜장면 논란처럼... 이것도 나중되면 뭐~ 표준어로 같이 쓰이게 되겠죠 ㅎㅎ... ^^

잡설이 길어졌네요. 얼마전 다녀왔던 꼬추통닭 같이 가보실게요. ^^



가게 전경이구요. 제가좋아하는 꼬추를 메인으로 하는 ㅋㅋ 치킨집. 입간판으로 붙어있는 한판 세트 구성과 맛도 이집 괜찮죠.^^  


- [맛집/밥집 이야기/창원맛집/밥집 이야기] - 마산 닭백숙 잘하는곳 내서 산수야 가든

- 양덕동치킨 배달 맛있는곳, 색다른 치킨집 타워치킨

- 창원 한신포차 합성점, 맛있는 안주가 있는곳에서 가볍게 한잔했어요




꼬추통닭 내부 모습입니다.  딱들어가면 약간 넓게 자리가 있고 안쪽으로는 요렇게 일렬로 세팅이 되어있네요. 



저희는 안쪽자리로 슝~~! 



피클과 강냉이, 그리고 달걀과 김이 세팅이 되어있네요.

음 요건 못보던건데 새로 생겼나봐요^^ 요런거 좋아하는데 말이죠. 



일100마리?! 음.. 여긴 닭도 신선하지만 새로운 메뉴가 한번씩 계속해서 나오는게 좋더라구요. 오늘도 ㅋㅋ그래서 닭도리탕으로.. 이것도 한정 메뉴라고 하는데.. 

반응이 좋으면 계속할려나^^; 




음 스크램블에그 만들려다가 그냥 대충 구워서 먹었네요 ㅋ



음 뚜껑이 완전 있어보이는느낌.. 밑은 돌판! ㅋ 



오~ 비쥬얼부터 굿. 제가 좋아하는 파와 청양고추가 위에 듬뿍~~~~ 올려져서 나옵니다. 

거기에 푸짐한 닭과 감자 까지... 국물은 자박한거보단 좀 많은 편이구요. 밥하고 먹기도 좋고 술 안주로도 좋을듯 합니다. 



닭 육질도 아주 좋았구요. 으흐흐.. 간도 적당해서 마음껏 흡입했네요. ^^

청양고추때문인지 칼칼한 맛도 돌아서 제입에 아주 잘맞았습니다. 



감자도 듬뿍 들어있고 두명먹기에 딱맞는 양이었네요. 푹 담긴 닭다리의 모습도 감상을! ㅋㅋ 




햐~ 남은 양념과 볶아먹는 볶음밥이란.. 요게 또 별미입니다. 



밥과 야채, 그위에 수북히 뿌려진 김가루의 향연.. ㅋㅋㅋ 이거 뭐 말이 필요 없겠죠 ㅋ



올킬 완료 ! 



얼큰하고 시원한 닭볶음탕을 맛봤습니다. 마지막 볶음밥까지 즐길수 있어서 더 좋았군요. 

여러가지 닭도 즐기시고 추울때는 또 요렇게 매콤하게 국물하고 같이 먹는 닭도리탕도 좋은 선택이 될거같습니다. ^^ 

창원 상남동 꼬추통닭이었습니다. 


위치는 상남동 리더스빌딩. 앞에 바로 레알 주차장이 있습니다. ! 찾기 쉽겠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