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대구맛집/대구 동성로 맛집] 청양고추 가득한 매콤한 간장소스와 납작당면이 매력적인 봉추찜닭

안녕하세요 류시화입니다.~
요즘 날씨가 싸늘해서 그런지 매콤한 찜닭 생각이 많이 납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대구 현대백화점 뒷편 약전골목에 위치한 봉추찜닭 입니다. 
 


▶  가게모습. 약전골목에 밥집이 많이 거의 없는데 들어가는 입구 쯤에 오픈했더라구요 . 
    


▶  테이블 세팅 모습. 앞접시와 집게와 가위.  물수건 요정도


▶  내부 사진이에요 
     매장이 그리 크지는 않아요. 그래도 30-40명은 먹을수 있을정도. 계속 순환이 되니까~ 자리가 계속 차더라구요


▶  가게모습. 약전골목에 밥집이 많이 거의 없는데 들어가는 입구 쯤에 오픈했더라구요 
     위치는 새로 오픈한곳이라 어림짐작으로 ㅎㅎ
      주소는 대구 중구 동성로3가 42번지. 골목에서 눈에 잘띄니까 찾기는 쉬우실거에요



▶  찖닭 전문점이라 메뉴표는 참 간단하죠?
     찖닭 대,중,소에 매운맛만 선택 가능합니다. 저흰 기본맛위에 아주매운맛으로 선택~ ㅎㅎ
     누룽지밥 새로 생긴거같아서 먹을려고 했다가 배가 너무 불러서 결국 못먹고 나왔어요.


▶  생각보다 빨리 나온 봉추찜닭, 소 짜리에요. 남자 2명이나 여자분 계시면 3명 먹기에 넉넉한 양이에요.
     소스가 은은하게 매워서 역시 중독성 있는 매운맛. 청양고추와 땡초, 파와 감자 ,당근으로 맛을 내서 국물 끝내줍니다~


▶  봉추찜닭에서 빠질수 없는 납작당면. 와 이거 엄청 넣어 주시더라구요. 밥 하나 시켰는데도 다 못먹을뻔했네요.
     소스가 잘 베어 들어가서 정말 맛있었어요.


▶  닭 육질도 참 좋습니다.  물론 소스도 베어 들어가서 매우면서도 입맛을 사로 잡아요. 
     껍데기의 질감도  사랑스럽네요


▶  기본찬은 김치와 동치미. 매운맛을 중화시켜주는 살얼음 동동 떠잇는 동치미. 
     매운 음식먹을땐 필수죠?^^
 


▶  먹어도 먹어도 끝이 없었던 납작당면. 계속 불어서 그럴까요?^^


▶  동치미와 함께 얼얼한 입안을 중화시켜주었던 감자.

 
▶  소스에 고추씨들이 한가득이군요. 마지막 끝에 먹을때는 눈물까지 흘려가며 먹었네요.
     역시 매운맛은 입이 얼얼해지고 눈물 핑 돌떄까지 먹어주는게 최고죠!. 
    
     봉추찜닭 어떻게 보셨나요? 매운간장소스와 양질의 닭, 납작당면의 조화가 일품! 중독성있는 매운맛이 또다시
     이곳을 찾게 만드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