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미이라 후기, 톰크루즈 표 액션 영화, 다크유니버스 완벽한 스타트 



영화 미이라 


감독 : 알렉스 커츠만 ( 엣지 오브 투모로우 각본, 나우유씨미1,2 프로듀서) 


장르 : 액션, 어드벤처 , 판타지,  공포(?) 


개봉일 : 2017. 06. 06 


주연 : 톰 크루즈, 소피아 부텔라, 애나벨 월리스, 러셀 크로우 





6월6일 개봉한 영화 미이라. 예전 시리즈와는 궤를 360도 달리하는 영화입니다. 

톰크루즈 표 액션 영화라기보단 인디아나존스 같은 어드벤처에 더욱 중점을 두고 좀비영화 스타일이 가미된 모습입니다. 

뭐 그럭저럭 재밌게 본거 같구요. 톰크루즈라는 확실한 흥행 배우가 출연해서 그런지 우리나라 첫날 개봉 기록이 어마어마합니다.  





영화 미이라의 시작은 크게 생각하고 다르지 않았습니다. 톰 크루즈의 액션이 불을 뿜더라구요. 

근데 이걸 왠걸.. 조금 지나면서 완전 속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ㅎㅎ 


미이라의 전체적인 줄거리는 역사에 기록되지 않은 고대 이집트 공주 아마네트가  왕위계승을 둘러싼 복수로 왕과 왕비, 아들을 죽인후 잡혀서  산채로 미이라가 되어 현재에 깨어나 세트의 단검으로 톰크루즈를 매개체로 죽음의 신을 깨울려고 하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전문 도굴꾼 용병  닉 모튼, 아마네 공주 , 고대유물 지도를 빼앗긴 제니 할시, 그녀 조직 프로디지움의 수장  헨리 지킬 박사의 이야기들이 아주 어두우면서도 선명하게 그려집니다. 결말과 이어지는 이야기들은 어떻게 펼쳐질지... 








예상외의 반전이 조금 숨어있긴하지만 전체적으로 살짝 지루한감도 없지않아있고 액션이 많이 보이지 않습니다. 

톰크루즈 영화 치고 조금 싱거웠다고 해야되나요? 다크유니버스 자체의  전체적인 느낌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조금 아쉬운감이 없지않았습니다. 

그래도 볼거리는 생각보다 많아서 티켓값이 아깝진 않으실겁니다.





▲ 다크유니버스 스타트 멤버들. 첫시작은 톰크루즈와 리셀크로우, 소피아 부텔라 


■ 유니버셜 픽쳐스의 다크 유니버스 ? 



유니버셜 픽쳐스의 고전 몬스터들의 리부트 작품들이 공유하는 통합된 세계관을 말합니다. 

마블과 DC를 겨낭한 유니버셜 픽쳐스의 승부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미이라 개봉을 시작으로 러셀 크로우의 지킬박사와 하이드, 하비에르 바르뎀의 " 프랑켄슈타인의 몬스터", 조니뎁의 " 인비저블맨 "이 라인업으로 정해져 개봉일을 확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마블 시리즈에 슬 질려가는 분들이라면 꽤나 흥미로운 라인업이 될것으로 보여집니다. 






▲ 비밀 조직 프리디지움의 수장 헨리 지킬 박스역의 러셀 크로우 




첫날 87만3천명의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한 미이라. 톰크루즈의 힘을 보여줬던거 같구요. 

내일은 김옥빈 신하균 주연의 악녀가 개봉됩니다. 어느정도 관객수를 뺏어올지 모르겠는데 예매율을 봐서는 미이라의 흥행독주가 이어질듯 합니다. 

전세계 최초 개봉까지 하는 승부를 띄운 유니버셜 픽쳐스. 

다크유니버스의 성공적인 스타트를 알린거 같습니다. 엄청난 시리즈가 되길 기대하며 오늘 글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