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캐리비안의 해적5 죽은자는 말이 없다 리뷰, 조니뎁 말이 필요없는 그의 성공적인 귀환 (제작비 관객수 출연료 ost ) 



캐리비안의 해적5 : 죽은자는 말이 없다


감독 : 요아킴 뢰닝, 에스펜 잔드베르크 


장르 : 액션, 어드벤처 , 판타지, 코미디 

 

개봉일 : 2017. .5 .24 (러닝타임 129분) 


주연 : 조니뎁 , 하비에르 바르뎀, 제프리 러쉬,  캐빈 맥널리, 카야 스코델라리오, 브렌튼 스웨이츠, 올랜드블룸 , 키이라 나이틀리 






캐리비안의 해적이 6년만에 돌아왔습니다. 

2011년 5월에 개봉했었던 4편 낯선조류 이후로 정말 오랫만인데요. 

4편의 혹평을 딛고 이번엔 그래도 조금은 기대감의 눈높이를 어느정도 충족시킨 작품이 나온거 같습니다. 

그의 유쾌한 액션 어드벤처가 스케일 크게 펼쳐집니다. 



2011/05/21 - [영화뭐볼까/영화 이야기] - 캐리비안의 해적4 - 캐리비안의 낯선조류 리뷰






토요일 부산 서면 CGV에서 관람을 했네요.  시설이 썩 좋진 않더라구요. 

시간이 안맞아서 IMAX는 보지 못했네요. 





영화의시작은 아버지 윌 터너의 저주를 풀어주기 위해 찾아온 아들 헨리 터너의 조우 장면. 

거의 카메오급의 출연만 한 올랜드블룸. 이전 1-3편의 그의 모습이 너무 그립네요. 

세대교체로 봐도 될까요?! 그래도 우리에겐 잭스패로우 선장이 있으니까 말이죠






캐리비안의 해적 하면 떠오르는 게 바로 잭스패로우 선장입니다. 

조니뎁 그를 빼놓구선 뭐 영화가 안되겠죠. 

낯선조류가 글로벌 박스오피스에서 10억불 이상 스코어를 기록하면서 5편도 제작에 들어갔었는데요. 

그때 그의 출연료가 천억을 넘어섯 화제가 되었던 기억이 납니다. 제작비를 감안한다면 어마어마한 금액이 될거같습니다.  


1,2,3편을 넘어서  주연배우들  윌터너와 엘리자베스 스완은 빠졌지만 그는 역시나 건재합니다. 

재기발랄한 등장과 특유의 모습들이 정말 반가웠네요. 





■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역대 글로벌 박스오피스 성적 및 우리나라 관객수 , 제작비 


제작비는 순제작비 2억3천만달러, 총제작비 3억2천만달러 입니다. 

개봉첫째주에 제작비는 바로 넘어섰구요. 10억달러를 넘길수있을지가 궁금해지네요. 

아래는 국내 관객수 및 글로벌 박스오피스 성적입니다. 시리즈 성적이 아주 훌륭하네요.^^

이번작품은 중국에서도 대박흥행중이라고 하니 글로벌 성적이 더 나올거같습니다. 

항상 북미보단 글로벌 성적이 잘나오는 시리즈! 이번에도 여지가 없을듯 합니다. 



1편 캐리비안의 해적 : 블랙펄의 저주 (2003.09.05) - 2,010,460명 (6억5천400만달러) 

2편 캐리비안의 해적 : 망자의 함(2006.07.06) - 4,628,903명 (10억6천600만달러) 

3편 캐리비안의 해적 : 세상의 끝에서 (2007. 05.23) - 4,966,571명 (9억6천300만달러)

4편 캐리비안의 해적 : 낯선조류(2001, 05.19) - 3,130,046명 (10억4천500만달러) 

5편 첫째주 - 1,526,634명 동원...  ing  글로벌 3억달러 돌파 


10억달러를 넘긴작품이두편이나 됩니다. 10억달러면 1조1천억이 넘습니다. 






이번 시리즈5편의 악당은 스페인 해군 출신 살라자르입니다. 살라자르와 얽힌 잭스패로우의 장면이 나오면서 

아주 영한 잭스패로우의 모습이 이채롭더군요. 특수효과 기술이 좋긴 좋더군요 . 

그리고 과거에 바로 해적이 되는 모습이 나와서 좀 당황스럽긴 했습니다. 




▲ 이번 시리즈에서 내세운 두 주인공.  카리나 스미스, 헨리 터너 

활약상이 예전 주인공들만 하진 못했어요. 




포세이돈의 삼지창의 구해 저주를 풀려는 사람들의 집합, 그리고 자신의 복수를 위한 살라자르 선장의 집념이 이번시리즈를 제일 잘 설명할 수 있는 단어일거 같습니다. 

뭔가 스케일이 큰거 같지만 조금은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던거같은데요. 

엘리자베스 스완과 윌터너의 마지막 모습과 쿠키영상까지 해서 끝이 참 좋았던거 같습니다. 





▲ 전시리즈 출연중인 헥터 바르보사. 이번 시리즈에서도 나름 중요한 역할 수행중. 




이전과 비슷한 그 이상의 성적을 기록할게 확실한 이번 캐리비안의 해적 5 죽은자는 말이 없다. 

진짜 말이필요없는 성공적인 귀환이 된거 같습니다. 잭스패로우의 선장 그의 매력에 한번더 빠져보시면 좋겠구요. 


북미성적은 조금 아쉽지만 중국에서 그 이상 만회가 될거같구요. 우리나라에서도 순항할 거 같습니다. 

원더우먼과 대립군의 개봉이 있지만 어느정도 흥행성적은 기록하겠네요. 





마지막으로 안듣고 넘어갈 수 없는 캐리비안의 해적 OST HE'S a pirate , end credit 

피아노버전으로 한번 들어보실게요. 

한스짐머의 원곡 오케스트라가 최고긴 하지만 색다른 맛이 있는거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