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리니지2 레볼루션 4월 업데이트 간략 정리(탈것, 공성전, ur등급 장비, 레어스킬, 클래스 밸런스 개선, 스킬초기화



만렙 확장과 맵 업데이트가 있은지 벌써 한달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안에서 크게 변화된 내용은 없었는데요. 같은 플레이가 지속 반복됨으로써 많은 유저들이 떨어져 나간거 같습니다. 

저도 거의 시골섭에서 활동을 하고 있지만.. 혈원 모으기도 힘들고.. 유저 빠져나가는게 눈에 보이더라구요. 


넷마블에서도 어느정도 모니터링을 하고잇겠죠. 그래서 이번에 간담회에서 다음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들을 풀어냈습니다. 

기다리고있는 공성전(상위혈 입장에선 가장 기다리겠죠 ㅎ. ) , 그리고 SR등급 다음 장비인 UR등급 장비에 대한 내용. 

레어스킬과 지난달에 나온다던 탈것이 다음주에 업데이트가 될거같습니다. 

전체적인 내용 간략하게 알아볼게요. 



- 리니지2 레볼루션 신규장비(신 배경 외) 3종 추가 및 업데이트(180레벨 확장, 아지트, 신규 요새 10종 추가, 탱커 밸런스 조정 등)


- 리니지2 레볼루션 공략, 기란 자치령, 죽음안개해안 코어 작업 (코어몹 및 효과 정리)


- 리니지2 레볼루션 공략, 필드 및 정예던전 코어작, 코어 도감 몹 레벨 및 효과 (몬스터 도감작)






■ 리니지2 레볼루션 , 다음주 업데이트 예정인 탈것. 


50레벨 블랙베어. 

100레벨 샤이닝 레이디 

150레벨 쿠쿠린 


1. 소환석을 이용한 등급 성장

2. 6단계의 등급에 따른 외형 변화 

3. 현재 아데나를 통한 성장 테스트중. 


현재 탈것은 전투력에도 영향은 준다는데 기능은 거의 필드를 빨리 이동하는 용도외에는 없는거같습니다. ^^: 

업적 등급처럼 조금의 버프나 스텟도 줄지도 모르겟네요. 






■ 리니지2 레볼루션 최대 기대 컨텐츠 공성전.


리니지의 꽃이죠. 공성전. 4월중 업데이트 된다고 합니다. 


1. 최대 200명. 수성혈1, 공성혈 3 

2. FREE FOR ALL 방식, 공성쪽이 유리하게 보이나 여러가지 방어적인 요소도 많다고 하니.. 꼭 어디다 유리할지는 나와봐야 알듯함. 

3. 성혈버프, 점령상점, 세금징수. 제일중요한게 거래소 세율조정으로 인한 다이아 획득이 될것으로 보임. 

버프나 점령상점은 성 규모에 의해서 현재 요새와 같은 차별화가 이루어질것으로 보임 






▲ 난투전과 다른 시즌제 3대3 PVP, 실시간 전투. 




■ 리니지2 레볼루션 기존 장비를 뛰어넘는 등급 UR등급 


이게 좀 짜증나는건데...  계속되는 윗등급. 스트레스가 좀 심한 부분입니다. 

역시나 레볼루션도 요 시스템을 게속 이용하네요. 

UR등급 맞추고 나면 또 다른등급이 나오고.. 굉장히 스트레스가 있는 부분인데요. (뭐라도 내어놓아야하니...) 


강화와 초월 옵션등은 그대로 승계가 되고 제작을 통해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1. 100% 확정제작. 

2. 제작재료와 레시피 필요(쉽게 구할수있진 않을거라고 함) 

3. 기존 30강 강화가 35로 올라가는건 아직 논의중이라고 함. 




▲ 소소한 컨텐츠,낚시(이런건 흔해서..) 



▲ 메테오도 나름 광역인데.. 그걸 뛰어넘는 광역 공격레어스킬이 구현된다고 합니다. 



■ 생각보다 늦어지는 업데이트, 리니지M 출시에 따른 대규모 이탈 우려


코어작에 요즘 조금 지쳐있는게 사실입니다. 매일 컨텐츠만 해도 꽤 많은 시간이 걸리지만.. 되풀이되는 플레이는 식상하게 마련이죠. 

문제는 이런 시스템이 쉽사리 바뀔수 있는 컨텐츠가 나오지 못하는데 있는거 같습니다. 구조적으로 바꿀 수 있는 여지가 거의 없다고 봐야되는데요. 공성전이 나오고 그들만의 리그만 돌아가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2/4분기 리니지M이 출시가 된다면 많은 유저들이 또 빠져나갈텐데요. 이런 유저들의 이탈을 막을 조금은 모바일스러운 대체가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업데이트 내용이 공지가되면 포스팅 해보도록 할게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