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가려진 시간 후기, 강동원 신은수 주연 판타지 순수한 한편의 동화, (가려진시간 관객수, 제작비,손익분기점) 


영화 가려진 시간

감독 : 엄태화

개봉일 : 2016. 11. 16 , 러닝타임 129분 

장르 : 판타지, 드라마 

주연 : 강동원, 신은수 , 이효제, 김희원, 권해효 


- 스플릿 후기, 신선한 볼링을 소재로한 가슴 따뜻해지는 영화 (스플릿 관객수,손익분기점,제작비)

- 밀정 후기, 의열단 황옥 경부 폭탄 사건을 바탕으로 한 영화(역시 송강호, 밀정 관객수 제작비 손익분기점)

- 닥터스트레인지 IMAX 3D 후기, 성공적인 등장 뉴히어로, 관객수 제작비 흥행성적 (베네딕트컴버배치 ,레이첼 맥아담스)

- 영화 럭키 후기, 유해진 인생작 유쾌한 오락물 (럭키 관객수 손익분기점)




오랫만에 보는 국내 판타지 영화. 굉장히 낯설었지만 강동원 주연 영화기때문에 큰 거부감은 없었네요. 

약간 늑대인간 느낌이 나긴 하는데 그것보다는 더욱 순수한 동화 같은 느낌이 들었던 작품이었네요.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신선한 느낌이 더 컸던 영화였습니다. 가려진 시간 후기 시작할게요.



영화 가려진 시간은 요즘 잘  볼 수 없는 판타지를  전면에 내세운 작품입니다. 큰 파도앞에 서있는 남자와 어린 소녀의 모습으로 영화는 시작됩니다. 

같이 뛰어놀던 친구가 몇일뒤 어른이 되어서 나타난다면 여러분들은 어떤 기분일까요? 논리적으로 설명하거나 이성적으로 이해하기 힘듬으로 여러가지 혼란이 올것이고 믿기도 힘들겠죠. 그런 선상에서 영화는 믿음에 관한 화두를 던집니다. 



■ 아역배우 신은수의 발견 

영화 전체에 감도는 건 신비스러움과 풋풋하면서 순수한  동화 적인 감성. 특히 두 사람의 아역이 펼치는 초반부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습니다.  숲속 아지트부터 이런 느낌들이 살아 있습니다.  잘나가는 아역 이효제와 더불어 이번 영화에서 보여진 샛별 신은수의 발견은 영화를 보는 또하나의 포인트겠습니다.  시작부터 끝까지 극을 안정적으로 이끌어가는 모습이 오래된 배우같은 느낌이 들 정도였는데요. 알고보니 jyp소속의 걸그룹 연습생이더라구요. 뭔가 묘한 매력이 있는 얼굴이 눈에 띄던데 전지현 주연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에서도 아역을 맡았다고 합니다.  신은수의 앞으로의 활약도 더욱 기대가 되네요. 



■ 시간이 멈춰진 시간속의 이야기 

좀처럼 볼 수 없었던 시간이 멈춘다는 설정.  멈춘 시간속에 갇힌  세아이의 모습은 색다르게 다가왔습니다. 경험해 보지 못한 이야기를 꾸미는 능력이 아주 뛰어나신듯 합니다. 생소한 이야기에서 느껴지는 신비함과 긴장감이 아주 핫하더군요. 화면적으로도 굉장히 새로운 시도라서 보는 재미가 있었던거 같습니다. 



■ 가려진시간 관객수, 제작비 및 손익분기점 

개봉 이틀간 15만명의 관객수, 강동원 주연 영화치고는 조금 저조한 성적이겠네요.  상업영화로 보고 있지만 영화를 보고 나서 느끼는건 그렇게 큰 흥행은 힘들겠단 생각을 했습니다. 웃음기 빠진 영화가 성공하기란 여간 어려운게 아니란 생각입니다. 

제작비가 55억. 총제작비가 80억가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손익분기점은대략 220-250만 가량이 되겠네요. 

다음주 개봉하는 형의 기대치가 있어서 아마 손익분기점 넘기가 힘들어보이는게 사실입니다. 



어른이 되어 돌아온 성민이를 수린이는 곁에서 잘 어루만져 줍니다. 요때부터 늑대인간 느낌이 조금 났는데요.  

소년감성을 담은 강동원의 눈빛과 감정연기가 압권이었습니다. 때묻지 않은 소년의 느낌을 잘 살렸던거 같습니다. 

가려진 시간속에서 혼자서 겪어야만 했었던 외로움과 두려움 등의 감정들을 수린이와 함께 치유해 나가는 과정도 짧았지만 꼼꼼하게 보여줬네요. 

두 사람이 보여주는 엔딩.. 마지막 장면도 멋지게 나와서 조금 오래 기억될거 같습니다. 



판타지적인 요소가 강했던 이번 강동원 주연 영화 가려진 시간. 한편의 동화같은 이야기가 잔잔하게 감성적으로 펼쳐진거 같습니다.  두 배우의 연기도 좋았고 감독의 편집도 아주 훌륭해 보였습니다. 지루할거 같았는데 전혀 그러지 않아서  재밌게 봤었네요. 한번씩 이런 비주류(?)의 작품이 땡기는거 같습니다. 

은은하게 다가오는 영화 가려진 시간이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