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인천상륙작전,제이슨본 부산행의 아성을 넘을수 있을까, 제작비 및 손익분기점 (리암니슨 출연료 포함) 


지난주 개봉한 부산행의 기세가 한여름 폭염처럼 타오르고 있네요. 

개봉첫째주에 벌써 531만이라는 역대 최고 스코어를 기록중입니다. -

지난번 천만돌파 가능할까 라는 글을 올렸었는데.. 이정도까지 많이 보실 줄은 예상밖이네요. 

뭐 그건 그렇고 이번주에도 두 편의 대작영화가 개봉됩니다. 부산행의 흥행에 꽤나 영향을 미칠거같은데요. 

이번주 개봉하는 인천상륙작전, 제이슨본 두작품 알아볼게요. 


- 부산행 프리뷰 사전 유료시사회(15-17일), 개봉일 7월20일, 재난 블록버스터 천만 가능할까? (공유, 마동석, 정유미)

- 부산행 리뷰, 기대이상이었던 좀비물 작품성,흥행성 둘다 잡은 수작, 관객수 천만 돌파 유력




■ 인천상륙작전, 리암니슨, 이정재, 이범수  개봉일 7월27일 


작전 확률 5000:1. 국제연합군 최고사령관 맥아더장군이 이끈 인천상륙작전을 배경으로 하는 영화입니다. 

헐리우드 스타 리암니슨의 출연으로 더욱 화제가 되었던 작품인데요. 출연료때문에도 시끌벅적 했었습니다. 

출연료는 예상보다 저렴(?)하게 프로모션 포함해서 15-25억 수준에서 정해졌다고 합니다. 

테이큰3의 출연료 2000만달러(220억) 의 거의 1/10 수준도 하회하는 개런티네요. 

리암니슨 외에도 이정재,이범수,진세연 이 주연을 맡았는데요. 불꽃튀는 연기대결이 기대됩니다.

인천상륙작전뒤에 숨겨진 이야기 어떻게 펼쳐질지... 




■  인천상륙작전 제작비 및 손익분기점 


제작비는 150-160억 사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손익분기점은 450만, 이후부터 수익을 벌어들이게 된다고 하네요. 

어느정도 흥행이된다면 어려운 수치는 아니지만 그래도 쉽게만은 볼 수 없는 관객수입니다. 

국산 블록버스터 영화들이 거의 쪽박 아니면 대박이라서 말이죠. ^^: 




▲ 인천상륙작전 메인예고편입니다. 




■ 돌아온 본 시리즈, 맷데이먼의 제이슨본 , 개봉일 7월27일 


본 아이덴티티(2002)

본 슈프리머시(2004)

본 얼티메이텀(2007) 

본 레거시(2012) 제레미레너 주연. 


이번이  맷데이먼의 4번째 본 시리즈.네요. 

첩보액션영화의 한획(?)을 그은 시리즈물이었는데요. 거의 10여년만에 다시 돌아왔네요. 

그의 무사귀환을 알리는 영화가 될 이번 제이슨본 , 어느정도의 스코어를 기록할지 관심집중. 



맷데이먼 최근작품, 재밌게 봤던 마션 


 - 마션 후기, 맷데이먼의 화성생존기, 관객수 및 평점




■ 제이슨본 제작비 및 손익분기점 


제작비는 1억2천만불.  현재 환율로 약 1350억입니다.  손익분기점 같은건 따지지도 않고 얼마나 흥행기록을 써나갈까 하는 생각뿐입니다. 

그리고 2012년 제레미레너의 본레거시가 폭망한 이후로 맷데이먼의 복귀를 손꼽아온 팬층의 갈증을 얼마나 풀어줄지 기대가 큰 작품이네요. 


어차피 둘다 보겠지만 인천상륙작전과 제이슨본 둘중 뭘 먼저볼지 고민이 큽니다.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부산행의 흥행을 잠재우고 어느정도의 위력을 발휘할지도 재밌게 지켜볼 부분이 되겠네요. 





▲ 제이슨 본 1차예고편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