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김해 내외동 국물이 구수한 목촌돼지국밥 내외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해  국밥집 한 곳 소개해드릴게요. 

부산 김해쪽에는 체인점이 많은 곳이지만 ..  지점마다 분위기나 국물맛이 약간약간 틀린거 같아요. ^^

24시간 문을 여는 목촌돼지국밥도 괜찮은 국밥집중 한곳인데요. 

한번씩 먹으러 가는  동김해쪽 국밥 맛집 밀양돼지국밥 하고는 다른 국물맛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 김해 한우 맛있는 곳, 내외동 한우 맛집 다림방의 꽃등심과 갈비살

- 김해회식장소 추천, 숙성 목살 삼겹살이 맛있는 맛찬들 김해점


김해 내외동 맛집 밀집 지역에서 살짝 벗어나 있긴한데 근방이에요. 

가게 바로 옆에 지정 주차장이 있어서 차로 먹으러 오기 편했어요. 

백상주자창 30분 무료. ( 밥먹으러 오기에는 좀 짧은 시간이 아쉬웠네요 ) 






기본 메뉴판. 여러종류의 국밥과 수백도 보이고 봉황갈비찜 ? 같은 레어 메뉴도 있네요. 

왕만두와 떢갈비 맛보기순대등 사이드메뉴까지.! 



주문하기도 전에 깔리는 기본 찬입니다. 

김치 겉절이와 깍두기, 부추무침고 새우젓, 야채 등입니다. 



요렇게 홀 중앙에 셀프바가 있어서 필요한건 그냥 가져다 먹으면 됩니다. 

이런곳 참 편리하죠?




흠~ 인원수대로 요구르트도 나오네요.. 입가심으로 좋았어요. 



목촌돼지국밥 실내 전경입니다. 

국밥집이라고 하기에는 인테리어가 상당히 잘 되어 있었습니다. 

이곳 말고도 체인점 두세군데는 가본거같은데 이곳이 가장 나은듯 싶었네요. 

그래서 그런지 점심시간에도 여성분들이 식사하러 많이 오셧더군요. 




지금 이벤트 중인데.. 정확히 찍질 못했네요. 

수백과 갈비국밥 할인에 여러명 식사 주문시 나오는 사이드 메뉴도 있구요. 




국물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지는 문구네요. 

 "목촌의 국물은 전통의 비법대로 고아낸 보약같은 진국입니다 "



오늘 메뉴는 섞어 국밥과 순대국밥, 보쌈수백, 맛보기순대 이렇게 되겠습니다 . 

맨처음 나온 맛보기 순대. 

양이 적어보였는데 그렇지 않더라구요. 






섞어 국밥입니다. 돼지고기와 내장이 섞여서 나오더군요. 

국물은 뽀얀 색을 띄네요. 



요건 보쌈 수백. 순대와 수육, 김치 



국물하고 밥도 같이 나오네요. 구성이 알찹니다. 

수육이 살살 녹는게 맛이 괜찮더군요. 




국물은 담백한  사골맛 그대로였어요. 

그렇게 진하지도 묽지도 않는 채로 말이죠. 

담백하고 구수한게 특징이네요. 



인원수대로 나오는 국수 사리. 



내장과 고기가 야들야들 하게 나오더군요. 



속이 꽉찬 맛보기 순대. 



보쌈 수백 수육 때깔. ^^ 



다 먹어 갈때쯤 오랫만에 싹쓸이 샷 미리 한컷.. 잘먹었네요. 



놀이방 형식으로 아이들 앉아서 책을 보거나 쉴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네요. 



가게 주소와 전화번호,  명함 참고하세요^^ 



고객 사은 이벤트도 하고 있네요.. ~ 저도 당첨될까 명함 한 장 넣어두고 왔어요^^ 



나오는길에  내부 사진 한장 더.^^ 


수익금 일부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까지 하고 있네요. 

이런 착한가게들이 많이 늘어났으면 좋겠어요 

국물맛이 입에 맞아서 국밥 생각날땐 한번씩 들려야겠어요. 

불타는  금요일인데..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편안한 연휴 맞으시길 바랄게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