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안녕하세요 류시화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시어머니에게 물려받은 내공이 숨어있는 육회비빔밥의 달인 마산집입니다. 

영롱한 때깔의 육회와 양념장이 포인트. 40년 전통의 맛이 살아있는 비빔밥 먹으러 고고싱~ 

 

여기는 창원 상남동에 위치한 경창상가에요. 

상가 앞에 주차하시면 되고 붐비시면 맞은편 공영에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1층이라 바로 들어가시면 가게가 뿅~ ! 

 

원래도 손님 많았던 곳인데 생활의 달인 출연이후로 더욱 더 손님이 늘어난 느낌~^^ 

 

가게가 두 곳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다 개별 서빙이 되서.. 사람 없는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마산집 메뉴판이에요. 

육회비빔밥이 메인이고 곱배기와 특이 있네요. 

그리고 그외 메뉴들. 

 

하도 말이 물어봐서 곱배기와 특의 차이점을 상세히 설명해 두셨네요. ㅎㅎ 

한우석쇠와 소고기국밥도 팔다니..^^ 

근데 거진 비빔밥 드시더라구요 ㅎㅎ 

가게 안쪽 모습이구요. 좌식으로 되어있네요. 

기본찬. 깍두기와 배추김치, 야채 , 된장~~~깍두기와 김치.. 역쉬 맛있습니다. 

 

생각보다 조금 걸렸던 육회비빔밥이에요. 

양은 냄비에 담겨져 나오고 내용량은 좀 적은 편입니다. 여자분들 딱 먹으면 맞는 사이즈.~ 

 

다른 야채들은 모르겠는데 육회와 양념은 비교불가! 

육회는 다시마 진액으로 숙성시키는게 포인트라고 해요. 

양념장도 특제소스라 쉽게 만들어지는게 아니더라구요.  

빛깔부터 참 좋죠. ^^  달인은 쉽게 되는게 아닌거 같습니다. 

 

시원한 조개국과 잘 어우러지는 육회비빔밥. 

양념은 그렇게 맵지는 않은데 오묘하게 땡기는 그런 맛이에요. 

 

비비면 이런 느낌이에요. 진짜 한그릇 뚝딱~! 

 

청양고추 더해서 먹어봤는데 더욱 꿀맛. 같이드세요! ^^

 

맛있게 한 그릇 잘 먹었네요. 

자주 먹는 메뉴는 아닌데 한번씩 먹으면 정말 꿀맛이네요. 

육회비빔밥 맛집은 최대단점이 양이 좀 적다는게 공통사항인듯해요. 

곱배기나 특으로 다음번엔 먹어봐야겠네요. 만족도가 더욱 올라갈지 말이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