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창원 꽃게탕 상남동 점심으로 괜찮은 곳 대게일번지 



안녕하세요. 류시화입니다. 

상남동에서 대게로 유명한곳  대게 일번지 다녀왔습니다. 

이날은 점심 식사 하러 갔는데 꽃게탕 맛보고 왔네요. 

국물이 정말 끝내줬다는..^^



가게 전경이고요. 레알주차장 건물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는 레알에 주차하시면 되시고요. 





내부 인테리어. 칸막이가 잘되어있어서 분리된 느낌. !





안에 룸도 있어서 전 룸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_+




먼저 기본찬이 들어옵니다. 

꽃게탕 주문에 나오는 기본찬이 아주 좋죠. 

전채요리로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부드러운 죽부터... 





고구마,쭈꾸미,맛살샐러드,비빔소면,참치,초새우초밥





물회에 어묵탕





신선한 야채 샐러드와 참치 샐러드.





전체요리를 먹고나면 바로 꽃게탕이 들어옵니다.  찬도 다섯가지가 같이 나오고요.




꽃게등딱지만 봐도 먹음직스럽네요. 

게는 다 익혀서 나오고 올려진 야채만 익혀드시면 되십니다. 




끊을때 향기가 참 좋더라구요. +_+




무말랭이와 양념게장, 마늘장아찌, 김치, 나물들이 찬으로 나와요.





꽃게도 잘 해체가 되어있어서 먹기가 편했어요. 

집게발 따로 몸통도 조각이 되어있어서 하나씩 먹기 좋더라고요. ^^





다른 해물은 새우만 들어가있는데 그래서 더욱 꽃게탕만의 시원함이 잘 살아 있었어요. 

해장에도 정말 좋을거 같았어요. 

국물이 정말 시원 ~~~! 

꽃게 수율도 좋아보여서 요즘 즐기기에 딱 좋은 점심 메뉴인거 같습니다.




상남동 점심 메뉴로 딱인 꽃게탕!!!

술자리 많으신 직장인분들에게 아주 좋겟죠. 

해장하러 상남동가면 대구탕 즐겨먹었는데 요메뉴도 아주 굿입니다. 

그리고 꽃게 좋아하시면 뭐 시원한 국물과 함께 한끼 식사로 일품입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