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기억의밤 리뷰, 신선했던 미스터리 스릴러 ( 제작비,손익분기점, 관객수, 결말) 장항준 감독 강하늘 김무열



영화 기억의 밤


감독 : 장항준 (라이타를 켜라,2002)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개봉일 : 2017. 11. 29일, 러닝타임 109분

주연 : 강하늘, 김무열, 문성근, 나영희 



- 영화 꾼 후기, 그럭저럭 볼만했던 범죄 오락물(꾼 제작비,손익분기점,관객수)

-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공식트레일러 공개, 예고편도 끝내주네요. 개봉일 5월4일 예정

- 저스티스리그 후기, 빌런과 히어로간 밸런스 패치가 필요해(제작비 및 북미박스오피스 DC개봉예정작)






지난주 보고왔던 기억의 밤. 

오늘 장항준 감독 기사가 많이 나와서 생각이 나더라구요 ㅎㅎ 

오랫만의 그의 신작 작품! 지금은 김은희 작가 남편으로 더 유명한듯해요. 

그가 시나리오를 쓰고 연출한 기억의 밤. 

굉장한 반전의  친절한 미스터리 스릴러 작품이었습니다. ^^





영화 기억의밤. 단란한 한가족. 이사를 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굉장히 집이 낯이 익다고 하면서 말이죠. 초반부와 중반부까지는 굉장히 미스터리하면서도 긴장감 넘치는 전개가 이어집니다. 

여러가지 장치적 요소들이 잘 짜여져 있더라구요. 





새로 이사한 집. 전 주인의 짐이 있다는 비밀의 방. 거기엔 어떤 비밀이 숨어있을까요? 

그리고 형이 납치되고 돌아온 후 많이 달라진 모습, 수상한 행동에 진석(강하늘)은 혼란에 빠집니다. 

자신이 알고있던 기억이 달라질때의 그 충격은 굉장히 공포스러웠겠죠? 사전에 조금씩 뿌려두긴 했지만 생각이상의 반전이 숨어있더군요^^

처음 시작할때 비쳐주는 달력과 이사짐센터 아저씨의 대화등  (나중에 다 친절하게 설명되어진다.)로 조금은 눈치를 채신분들도있겠죠?





■ 기억의밤 제작비, 관객수, 손익분기점 


총제작비 40~50억 가량, 

손익분기점은 120억이라고 합니다. 

다음주에 대작들이 많이 나오는데.. 간신히 넘길수 있을거란 생각이구요. 

괜찮은 영화인데 좀 많이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러고보니 요즘 이런 중소규모 사이즈의 영화를 많이 보는거 같네요^^







형의 이상함을 엄마에게 이야기하는 진석. 

그리고 아직 기억나는 엄마의 통화내용을 듣게되죠.  " 이 새끼가 눈치챈거같아" 

나영희님 연기 너무 좋은듯 ㅎㅎ^^ 




▲ 배우들의 호연, 강하늘 김무열 그리고 문성근, 나영희  중년 배우들까지 반전될때의 모습들이 참 좋더라구요 ㅎㅎ 




※ 마지막 스포 주의 , 기억의 밤 비극적인 결말 


사정이 어려운 환자에게 청부살인을 한 의사. 그의 아내와 딸은 죽게되고 하나뿐인 아들은 살아남아 복수를 꿈꿉니다. 

범인을 찾았지만 기억을 잃어버린 범인에게 최면과 약물 통해 자백을 받아내려고 했는데요. 마지막 사고로 기억이 떠오른 범인. 

보험때문에 청부를 했을거같은 아버지를 의심하지만 범인은 자기가 그냥 한짓이라고 이야기하는데요. 

삶의 의미를 잃어버린 아들은 자살을 하고 죄책감에 범인도 같이 죽는걸로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중간 이후 비밀이 좀 빨리 밝혀지는 느낌. 좀 더 끌었어도 좋았을거같은데요. 중반이후 힘이 조금은 떨어진거 같지만 신선했던 스토리와 반전이 있었던 영화가 아니었나 합니다. 

스릴러 좋아하시는분들이라면 좋게봐주시지 않을까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