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리니지2 레볼루션 업데이트는 언제될까, 유저이탈 가속화 (개발자노트정리 오렌 만렙 상향 260 등) 



아직 구글스토어와 애플앱스토어에서 1위자리를 지키고 있는 리니지2 레볼루션. 

지난달부터 유저들 이탈이 가속화가 되었죠. 

늦은 업데이트와 각종 신종 버그. 뿔난 유저들도 더이상 기다려주지만 않고 있는거 같습니다. 

다양한 게임들이 출시가 되어가고 이번달 말에는 드디어 리니지M이 출시가 됩니다. 

롱런할 수 있느냐 마느냐는 이번 업뎃에 달려있다고 보는게 맞는거같습니다. 

그런데 업데이트가 많이 늦는군요. 






■  기란이후 추가되는 신규지역 오렌. 만렙 260으로 상향 



새로운맵. 커다란 오렌 지역이 추가가 됩니다. 

거의 대부분 유저가 만렙180을 찍고있는데요. m출시에 맞춰서 업뎃이 될건지 정말 늦네요. 

아마 각종 버그들 대처하느라 조금 늦어지고 있는거같은데.. 유저들 빠지는 모습이 눈에 보이네요. 


오렌에는 세개의 요새가 추가가될 예정입니다. 


- 북풍의 고원요새 : 플레이어에게 받는 피해 2%감소 

- 정지된 시간의 땅 요새 : 플레이어에게 받는 피해 4%감소 

- 상아탑 자치구역 요새 : 플레이어에게 받는 피해 4%감소 


이외에도 요새가 추가될런지는 정확히 모르겠네요. 옵션이 탐이나네요. ^^







■ 자유로운 pk가 가능한 정예던전 분쟁지역 추가 


사냥터 통제가 이뤄질수도 있을거로 보여집니다. 

한정된 인원. 최고 보상. 특정 혈 라인에서 독점할수도 있는 시스템인거같습니다. 





▲ 혈맹던전 도움기능. 좋아할분들이 많겟네요. (개인적으로 레볼루션 좀먹는 시스템이될듯..) 





■ 점령보상에 따른 빛의성과 어둠의성 추가. 세금받으면 pk대상, 세금안받고 평화롭게 다른보상.

그리고 칭호 추가 

 




■ 그외 오픈 초기부터 제기된 불편했던 시스템 개선 


- 선택상자 다량으로 조절 가능. 

- 유물까기 졸라 힘들었던 아지트 이동 

- 한칸씩 차지하던 연마제가 드디어 포개어집니다. 

- 한명한명 줄려면 피똥쌋던 군주포상 ui개선. - 이것도 진짜 언제부터 건의한건데.... 


이건 전부 오픈초기에 나왔어야 했던 개선 패치인데... 피드백이 굉장히 느립니다. 

모바일게임에서 이런 운영은 아니라고 봅니다. 






오랜기간 바뀌지 않았던 편의기능들이 대거 업데이트가 될 거 같습니다. 조금 늦은감이 없지 않구요. 

한번 떠난 유저는 잘 돌아오지 않죠. 요즘 할만한 게임이 없는 공백기라서 어느정도 버티는거지.. 대형게임 한두개 나오면 매출도 확 꺾이겠죠. 

이번 개밸자 노트가 공개된지도 거의 2주가 넘어가는데요. 변화없는 시스템의 단순 컨텐츠 추가는 별 메리트가 없어보이네요 

강화시스템도 그렇고 챗바퀴 돌듯이 하는 이런스타일이 지속된다면 레볼루션이라는  게임은 오래가기가 힘들어보입니다. 

지금상황에선 이름만 리니지2 를 달고있는 그래픽좋은 그저그런 게임일뿐이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