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창원 성주동 맛집, 칼국수와 낙지덮밥이 맛있는 종로할머니 칼국수 



안녕하세요 류시화입니다. 

오늘은 창원 성주동에 있는 맛있는 칼국수집 다녀왔습니다. 

서울에선 유명한 집이라고 하는데 체인점이 창원에 까지 내려왔네요. 

그러고보니 인근에서 요 체인점은 한번도 본적이 없는거같네요. 






가게전경이구요. 

빌딩 1층이라 접근성이 좋았어요. 주차장은 잘 몰라서 인근 무료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갔습니다.^^

약간만 걸으면 되더라구요. 





내부 인테리어 모습입니다. 

먹고간 블로거들의 글들이 액자처럼 만들어져서 걸려져있어서 본점의 느낌을 알겠더라구요 ㅎ. 





메뉴표. 손칼국수 기본에 칼제비도 있네요 ㅎㅎ. 

고기/김치만두와 떡만두국, 낙지덮밥, 보쌈정식까지 ~^^


만두와 칼국수를 같이 즐길 수 있는 알찬 세트메뉴를 선택해서 주문했습니다. 





기본찬입니다. 

김치,단무지, 간장 만두소스. 다데기장~~





종로할머니 칼국수 낙지덮밥입니다. 

낙지볶음과 김, 콩나물, 상추가 듬뿍 들어가있습니다. 

그릇이 꽤 커서 양이 많네요. 





낙지의 재료는 상급.  크기가 좀 있어서 탱글한 식감이 좋았습니다. 

양념은 매콤하면서 달짝찌근한 단맛이 많이 돌아서 다른 재료와 잘 어우려졌어요. 





낙지덮밥 세트에 딸려나오는 칼국수에요. 

맛만보기에 딱인 양 ㅋ 





칼국수 세트. 기본 칼국수. 파와 김 , 감자 슬라이스가 몇개 들어가 있습니다. 

국물이 참 깔끔해서... 재료들을 육수로 다 넣은거같기도 합니다.





칼국수 세트에는 요 만두가 2개가 같이 나옵니다. 

고기만두구요. 

속이 꽤 실하게 들어가 있었습니다. 






덮밥을 비비면 이런느낌.!^^깔끔한 칼국수까지 더해서 맛있게 먹었네요.





창원 성주동 맛집, 대암빌딩 1층에 위치한 종로 할머니 칼국수. 

가볍게 식사하시기엔 꽤 매력적인 곳입니다. 댐백하면서 깔끔한 칼국수 국물이 또 생각이 나네요. 

일교차가 심한데 건강에 유의하세요.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