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마산 산호동맛집, 담백한 육수가 좋았던 팔백국밥(수육 국수 맛있어요) 


안녕하세요. 주말 잘 쉬셨나요?^^

오늘은 이번주 다녀왔던 팔백국밥 산호점 소개해드릴게요. 

대구에선 좀 유명한 곳인데 이번에 산호동에 생겼더라구요. +~ 지나다가 봐서 반가운맘에 들려서 한그릇 하고 나왔네요. 



가게 전경이에요. 팔백국밥, 국수 전문점. ~! 

이집 특징은 돼지사골과 소사골을 같이 우려낸 담백한 육수에요. 

처음 먹어보면 좀 밋밋할수도 있는데 두세번 먹어보면 아마 중독되실지도...^^



메뉴표에요. 돼지국밥과 순대국밥, 

잔치국수와 육국수, 팔백탕면이있구요. 

왕만두, 야채순대, 수육, 순대전골까지..^^ 

음 이때는 수육과 잔치국수 , 팔백탕면 주문했네요. 



가게내부는 그렇게 넓진 않구요. 좌식과 홀을 반반정도  쓰고있었어요. 

화장실은깔끔하게 되어있었구요.



식재료들 원산지 표시 



기본찬 세팅이에요. 김치 겉절이와 깍두기. 수육장과  국수장 된장, 장아찌.. 요렇게 나오네요. 



통마늘과 고추,양파. 



겉절이식 배추김치.



국밥집에 빠질 수 없는 깍두기와 장아찌. 




먼저 첫메뉴 팔백탕면이에요. 담백한 육수에 돼지뽈살과 여러 고명들의 만남. 

고기국수와 비슷한데 뭔가 오묘하게 맛이 틀려요. ^^ 



기본 잔치국수. ~ 팔백탕면과는 다르게 더욱 깔끔한 맛. ^^ 

가볍게 먹기 좋았습니다. 



같이 시킨 수육도 나왔네요. ^^. 

일단 고기가 참 좋더군요. ~  콩나물과 부추가 가운데 들어가있어요. 



제가 좋아하는 오돌뼈 부위. 잡내가 전혀 없이 부들부들 부드럽게 삼겨져 나왔구요. 

계속 데우면서 먹을 수 있어서 맛이 더욱 유지되었네요. 



고기 윤기가 자르르 흘려서 더욱 비쥬얼이 좋게보였어요. ^^ 



콩나물,부추와 함께 먹어도 존맛~! 



수육장에 찍어서 한점~!



고기와 함께 먹는 국수맛이 일품인 팔백탕면. 

육수부터 맛이 잡혀서 더 맛있게 먹었던거 같네요.  요건 꼭 한번 드셔보세요. 



팔백탕면 한젓가락. 면발도 좋았고 여러 재료들과 함께 해서 맛보면 밸런싱이 잘 잡혀있다는 생각이 드실거에요. 



마지막 수육 비쥬얼이에요. 한점 한점 사라질떄 아쉬움에... ㅋㅋㅋ 한컷씩 남겨봤어요.



맛이 검증된 곳이라... 역시 팔백국밥 즐긴 메뉴들이 맛에선 빠지지 않더군요. 

수육과 면을 같이 즐겨서 더욱 맛있게 먹었던거 같구요. ~ 

처음 먹어본 팔백탕면도 인상 깊게 먹었네요. 

산호동 맛집 찾으신다면 국밥, 국수, 수육 한번 여기서 드셔보시면 어떠실까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