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캡틴아메리카 시빌워 후기, 점점 완성도가 더해가는 마블 히어로물 ,북미 국내 흥행 폭팔


개봉일 : 2016년 4월 27일 

러닝타임 : 147분 

장르 : 액션 스릴러 SF 히어로물 

감독 : 안소니 루소, 조 루소 

출연 : 크리스 에반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스칼렛 요한슨, 세바스찬 스탠 , 안소니 마키, 돈치들, 제레미 레너, 엘리자베스 올슨



긴 연휴가 지나고 일상으로 다시 돌아왔군요.  요즘 볼영화는 요거 딱 하나죠.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후기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먼저 개봉하고.. 벌써 730만이상이 관람을 했습니다.  연휴기간에 몰아서 싹 다 본 느낌입니다. ^^ 이제 2주차라 천만 기대해볼만 합니다. 

한국영화 곡성이 이번주 계획되어있어서 스크린 조금 뺏기겠지만 큰 영향은 없을듯 하구요. 

얼마전 북미에서도 개봉했는데 역대 5위의 오프닝 스코어를 보여줬다고 하는군요. 로다주 영향도 큰거 같지만 역대급 흥행을 보여줄거 같습니다. 



루소 형제 감독 연출, 점점 완성도가 더해가는 히어로물. 


2014년 캡틴아메리카 윈터솔져에 이은 두번째 히어로물. 윈터솔져도 액션이 참 잘 나왔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시빌워는 더욱 완성도가 더해졌다. 히어로 VS 히어로라는 스토리라인도 매우 흥미로웠고 액션씬도 역시 아주 잘 연출되었다. 이야기간의 완급조절도 뛰어나고 여러가지 씬들에 대한 분배(?)같은게 잘 되어있어서 몰입감이 아주 좋더군요. 

더욱 반가운건 루소 형제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까지 연출한다는 사실. 감독이 누군지 궁금했는데 어벤져스 시리즈까지 그들의 손을 거친다면 아주 뛰어난 히어로물이 또 한번 탄생될거 같네요. 



캡틴아메리카 시빌워 대략 줄거리 요약 

이번 시빌워는 영웅 vs 악당의 이야기가 아닌 어벤져스 내부의 알력에 따른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영화 초반에도 나오지만 어벤져스의 활동으로 무고한 피해자까지 속출하자 각국에서는 UN안에 내부 기구를 둬서 어벤져스를 관리하자는 골자의 법안을 발의합니다. 여기에 찬성하는 그룹이 아이언맨. (이유는 페퍼와의 관계?!복원, 자신의 행동에 따른 피해자 부모님 방문.등) , 반대하는 그룹이 캡틴아메리카가 이끄는 그룹입니다. 자신의 친구인 버키반즈를 지키기 위해(?) 아니면 반즈에 의한 피해자를 줄여보려는 것과  쉴드에서의 억제가 불러온 부작용을 우려한 게 선택의 이유입니다.  

여기에 UN테러과정에서 벌어지는 와칸다 국왕이 숨지는 사건과 이에 등장하는 블랙팬서. 배후에 있는 히드라, 이 바탕에서 두 그룹이 벌이는 싸움이 주된 내용입니다.  시리즈는 캡아인데 아이언맨의 비중도 상당해서 더욱 인기를 끄는 요인이 아닐까 합니다.  후반부에 아이언맨 부모님에 대한 이야기까지 더해져서 갈등은 극에 달합니다. 다음 이야기가 더욱 기대됩니다. ! 



매력적인 히어로들의 향연. 마블의 브랜드 가치는 쭉 up~!


메인 히어로인 캡아와 아이어맨 만으로도 뭐 씹어먹을 정도인데 어벤져스 빰치는 히어로들이 총출동 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배우들. 블랙위도우와 호크아이.! 그들의 활약도 반가웠고 작년에 개봉했었던 앤트맨과 소소한 활약을 해주고 있는 팔콘과 워머신. 

그리고 이번에 새로 합류한 스파이더맨, 블랙팬서 두사람의 활약도 아주 돋보였습니다. 특히 스파이더맨이 가지고 있는 매력을 충분히 보여준거 같아서 2017년 7월에 개봉되는 본편도 큰 기대가 됩니다. 마블은 이 히어로를 살릴 수 있겠죠?!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하겠지만 시빌워 다음 마블 작품은 닥터스트레인지 입니다. 올해 10월 개봉예정이구요. 주인공은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레이첼 맥아담스 입니다.  

주인공만 봐도 기대가 업..!^^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까지 중간에 작품이 많은데 다 챙겨봐야겠네요. 



이번 캡틴아메리카 시빌워의 쿠키영상은 두개입니다. 하나는 윈터솔져 버키반즈에 대한 내용. 이건 17년 개봉하는 블랙팬서와 연관된 거 같구요. 또 하나 스파이더맨 등장을 알리는 영상. 이것도 17년 개봉입니다.  마블 작품은 세계관과 캐릭터들 이야기들이 연관되어서 벌어져서 쭉 이어보는게 중요한거같습니다. 

오프닝 스코어로 기존 1편과 2편 흥행을 거의 달성한 캡틴아메리카 시빌워.  우리나라에서도 인지도가 엄청 올라가서 이제 뭐 특별한 광고 없이도 찾아보게 되는 마블 인거같습니다. 흠잡을데 없는 액션 히어로물. 역시 재밌습니다. 

캡아도 꼭 챙겨보시구요. (다 보셧겠지만...) 다음 포스팅 마블 시리즈에 대해서 만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