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클로버필드 10번지 후기 익숙하지 않은 긴장감, 흥미로웠던 스릴러 영화, 결말 속편까지


클로버필드 10번지 


감독 덴 트라첸버그 

주연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 존 굿맨 , 존갤러거 주니어 

러닝타임 103분 

개봉일 2016년 4월 7일 (15세 관람가) 



지지난주 보고 왔던 영화 클로버필드 10번지. 

최근에 만나본 영화중 가장 미스테리하고 긴장감 넘치는 작품이었다. 

어떤 내용인줄 모르고 봐서 더욱 더 그러했었다.  

벙커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벌어지는 초중반까지의 긴장감 있는 연출도 좋았고 후반부에 극을 마무리짓는 결말도 크게 나쁘지 않았었다. 

뭔가 익숙하지 않음에서 오는 재미가 있다고 할까?



의문의 교통사고를 당한 미셸. 깨어나보니 허름한 밀실. 자신을 구해줬다고 주장하는 하워드에게 지금 지구는 오염되었고 여기 벙커만이 유일한 안전지대라는 말을 듣게되고 또다른 인물인 에밋을 만나게되면서  기묘한 동거를 시작하게 된다. 자신은 왜 여기에 왔으며 과연 밖은 정말 오염되었을까 하는 의문에서 영화는 출발하는데 극의 전개가 묘하게 긴장감 넘치게 잘 연출되어졌다. 관객을 정말 헷갈리게 만드는 이야기들을 교묘하게 섞어서 중후반까지 이런긴장감은 이어진다. 

그리고 후반부에 벌어지는 반전 결말은 더욱 쇼킹하게 느껴졌다. 이렇게도 끝날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게 말이다. 


미셸역의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 


하워드 역의 존굿맨 



느슨한듯 긴장감있는 영화. 극의 흐름에 따라서 변하는 사운드가 개인적으로 압권이었다. 굉장히 인상적. 

여기에 감독의 연출과  세사람의 몰입감있는 연기까지 더해져서 아주 잘만든 스릴러 영화가 탄생하지 않았나 싶다. 



잔잔하지만 긴장감 있는 스릴러 영화를 찾는다면  클로버필드 10번지 볼만한 영화다. 

결말을 보며 속편까지 이어진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내년에 개봉된다고 하는 소식이 들린다. 그녀는 왜 핸들을 돌려서 거기로 향했을까 하는 의문이 속편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만든다.

스릴러에서 XX영화로 바뀌는건지 그것도 궁금하고 말이다. 

킬링타임용 영화는 아니고 조금 매니악한 느낌도 들지만 뭔가 묘한 매력에 이끌리는 작품이다.  스릴러영화 좋아하신다면 꼭 한번 봐볼만한 영화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