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김해 내외동 맛집 사골 국물이 진한 홍익육개장 


안녕하세요 류시화입니다. 

요즘 점심때 뭐 먹을지 고민이 많이 되는데요.  오늘은 날도 춥고 해서 육개장 잘한다고 한 집에 다녀왔습니다. 

아직 오픈한지 얼마안되서 처음 방문..^^ 



내외동 맛집골목 바로 옆 사거리 맥도날드 2층에 위치해 있어요. 

위에 입간판이 보이는데요. 바로 안으로 들어가셔서 2층으로 올라가시면 되구요. 

홍익궁중전통육개장. 체인점이 전국에 꽤 많은걸로 알고 있구요.  여긴 오픈한지 한달정도 됐다고 합니다. 



가게 입구 모습입니다. 영업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10시까지..

전용주차장이 따로 있구 한시간 무료네요. 



안쪽에 좌식이 있고 홀도 꽤 넓었구요. 점심시간보다 살짝 일찍갔는데 벌써부터 꽤 많은 분들이 드시고 계시더군요. 

점심시간엔 거의 꽉차구요. ~ 입소문이 조금 나긴 난모양입니다. 



홍익육개장 메뉴표.  크게 궁중 전통 육개장과 전통 닭개장 이렇게 되구요. 사이드로 전골, 보쌈 만두가 있네요. 



오늘은 4명이서 먹으러 왔습니다.  ㅋ



기본찬 3종입니다. 부추무침과 오뎅, 깍두기~~

사골 육수가 기본간이 되어있어서 반찬이 많이 먹히진 않는데 깔끔하게 나옵니다. 






메뉴 나오는 시간은 빠른편입니다.  직장인들에게 중요하죠 ㅋㅋ..

먼저 닭개장 부터 나오구요. 그다음 육개장이 나왔습니다. 

얼큰 메뉴가있는데 청양고추 다진거를 넣는거 외에는 똑같다고 하니 그냥 기본으로 시키시면 될거같아요. 



기본적으로 국물이 아주 진합니다. ^^ 닭가슴살과 대파 청양고추가 들어가있구요. 

가슴살이 꽤 많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대파외에 다른재료는 보이지 않구요. ~ 밥말아먹으면 딱 맞는 간이었습니다. 



요렇게 따로 얼큰하게 드실려면 요청하시면 청양고추 갈아서 주십니다. 



대파와 닭가슴살의 조화.  진한 사골국물과 어우러지는 맛이 참 좋습니다. 해장에도 좋겠더라구요. 



요건 육개장입니다. ^^ 닭가슴살대신 소고기가 들어가있는거... 외엔 똑같습니다. ~^^ 



아차차. 빠뜨렸던 당면이 들어가있습니다. ㅎㅎ..~!  당면좋아해서 요것도 좋았구요. 



밥말아서 먹고있는 샷... ~ 겨울철이나 여름철 보양식으로도 좋을듯 합니다.  국물 양도 많아서 넉넉하게 드실수 있겠습니다. 



요기 옆에 한우 국밥 맛집 있어서 자주 가는데 ㅎㅎ 이곳도 괜찮더군요.  거기 질릴때 가면 한번씩 가면 좋을 거같구요. 

색다른거 드시고 싶으시면 한번 가보시면 괜찮겠네요.  그럼 이만. ^^~ 


업체정보 참고. 

주소 경남 김해시 외동 1257-4 맥도날드 건물 2층 

전화번호 055-313-9666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