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남기네요. - 요즘 이리저리 일도 많고 뒤숭숭 합니다.  법인(한국토지신탁) 에 전세 살이 중에 말로만 듣던 방법으로 통수를 맞았네요.  법인을 피하란 말이.. 참 .... --;;; ,, 이 이야기는 다음에 하기로 하구요.  오늘은 임차권 등기 명령 셀프 전자소송에 대해서 적어볼까 합니다.  법무사나 변호사에 맡기면 이게 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셀프 소송을 진행했습니다. 

그렇게 어렵진 않았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혼자서 저녁먹는 시간 포함해서  총 5시간 30분 정도 걸렸네요;  비용생각하면 나쁘진 않는거 같습니다. ; 

 

전자소송을 위해 이용해야될 사이트3곳입니다. 회원가입해놓으시는게 좋겟죠?^^

전자소송을 위한 사이트와 부동산 등기신청수수료 및 등기발급을 위해 전자등기소! 각종 세금을 내기위한 위택스 요렇게 세군데에 가셔서 작업을 해야됩니다. 

 

ecfs.scourt.go.kr/ecf/ 대한민국 법원 전자소송 사이트 

www.iros.go.kr/PMainJ.jsp 대한민국 법원 전자등기소

https://www.wetax.go.kr/main/위택스 통합납부 

 

 

사진이 좀 섞여 있는데 ..  위택스 세금 내고 등기소에서 전자체출용 발급해서 등록만 하면 끝입니다. 

신한카드는 결제가 안되서 국민 앱카드로 결제했습니다. 

 

 

등기 열람. 전자제출용으로 등록 하시면 됩니다.  전자소송사이트에서 바로 등록이 됩니다. 

등기소에서 해야될건 이게 끝입니다. 

 

도면은 부동산 목록과 꼭 제출해야되는데요. 

네이버에 아파트 도면을 같이 첨부했습니다.  옆 호수가 있어서 부동산 목록에 대충 표로 살짝 그렸구요. 

보정명령은 없었네요. 

 

마지막으로 필요 서류. 증거까지 다 넣고 (증거 부분은 내용증명은 만기 하루전에 보내서 문자 캡쳐로 대신했어요. 통보했는데 답장은 없었음) 완료 하시면 됩니다.  중간에 집주인이 바뀌니 쓰는게 좀 귀찮았는데 한번 해보니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얼렁 전세금 반환하면 좋겠지만.. 임차권 등기 명령은 이제 시작 하는 거더라구요 ㅋㅋ 언제나 받을 수 있을지...  일좀 널널해지면 지급명령및 전세금반환소송도 같이 들어가야될거같습니다. .. 

 

추후 추가적인 포스팅으로 셀프 임차권등기명령 마무리하도록할게요. 등록 다음날 피고인 성명(?) 때문에 바로 보정명령이 떨어졌더라구요 ㅋ 

 

신청이유는 텍스트파일로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날짜와 금액만 바꿔서 넣으시면 되요 내용도 뭐 수정하실거있으시면 하심되구요. 

 

임차권 등기명령 신청이유.txt
0.00MB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