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안녕하세요. 류시화입니다. 

오늘 소개 신작은 바로 넷마블의 2020년 첫 작품, " A3 스틸얼라이브 " 입니다. 

2002년 출시된 게임 A3온라인을 토대로 개발된 게임입니다. .  요즘 사전예약을 하고 있더라구요. 

이게임의 메인 컨텐츠가 배틀로얄입니다.   MMORPG와 배틀로얄 장르를 융합해서 내어놨다고 하는데 잘될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30인으로 제한된 배틀로얄. 총 4개의 섹터에서 무조건 살아남아 승리하는것이 목표입니다. 

팀전과 개인으로 나눠서 진행되고 직업에 상관없이 원하는 무기를 선택해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3인팀 배틀로얄, 팀전과 개인전으로 나뉜다. 

배틀로얄 내에서도 타플레이어와 몬스터를 처치하며 캐릭터를 성장시킨다. 

 

시야확보와 체력회복이 가능한 이니스의 등불, 특수 거점으로 인한 전략적 요소가 가미됐구요.   맵 상 랜덤으로 스폰되는 보급상자를 통해 최상위 레전드 아이템도 확보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재미는 있을거 같은데 모바일 환경에서의 여러가지 문제점이 보완됐을지 궁금해집니다. 

 

A3 사전등록 소개 영상 

새로운 스타일의 게임들이 많이 나오는건 좋은거 같습니다. 서버 문제라던지 모바일에서 구현하기 어려웠던 장르들까지도 포함해서 다양한 게임성을 가진 모바일 게임이 많이 나오면 좋겠네요. 

넷마블 올해 라인업이 괜찮아보이지만  리니지 형제의 아성이 너무 높아보여서 결과는 나중에 지켜봐야 될 듯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