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부산 3대 밀면 맛집, 50년전통 아직도 사랑받는 개금시장 개금밀면 


안녕하세요 류시화입니다. 

부산하면 떠오르는 음식이 바로 밀면입니다.  부산과 동부경남권에선 여름에 즐겨찾는 별미중 하나인데요. 

부산에서도 오래되고 많은분들이 찾는 밀면집이 있습니다. 3대 밀면, 4대 밀면으로 명명되어져서 더욱 유명해진거같습니다. 

그중에서 개금시장 개금밀면을 다녀왔습니다. 


- 창원 맛집 밀면 하면 떠오르는 이곳, 육수맛이 깊어 자주찾는 단골밀면집 35년 전통 사계절밀면

- 김해 장유 맛집, 벌써부터 줄이 어마어마 여름철 별미 젤미 가야밀면




개금골목시장 입구모습. 여기들어가기전 오른쪽으로 꺾어서 들어가시면 나옵니다. 

주변에 주차장이 없고 주차하기가 힘들어서 들어오기전에 홈플xx에 주차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 부산 3대 밀면 ?  지인에게 물어보니...  


"내호냉면, 춘하추동, 개금밀면 "  지인이 꼽은 3대 밀면. 


면에 대해서는 해박한 지식을 보유하고 맛집투어도 자주 다니는 지인이 꼽은 부산 3대 밀면. 

위에 세집이 되겠구요. 꼽는 사람에 따라 조금씩 변동이 있다고 하네요. ㅎ.  

그외 자주 언급되는 집으로는 국제밀면, 초량밀면, 가야밀면 정도가 되겠구요. 

시대에 맞게 맛이 조금씩 바뀌는 집도 있고 해서 변동이 되는거 같습니다.  자기 입맛에 맞는곳이 그래도 제일 좋겠죠^^

풍문(?)들은 참고만 하시면 될거같지만.. 사람이 몰리는데는 또 그 이유또한 있게 마련이죠 





점심시간이 훌쩍 지난 시간인데 역시나 인산인해였습니다. 

증축해서 오픈하고도 이렇게 사람들이 몰려드니.. ^^ 인기를 실감할 수 있겠습니다.



가격은 물밀면, 비빔밀면 다 6000원, 곱배기는 7천원입니다. ~



명절 당일만 쉬고... 오픈이 10시, 마감이 오후 7시 40분입니다. ~! 



시스템은 카운터에서 주문하고 결제후 교환 번호표를 받아서 안내 방송이나 전광판을 통해 안내되면 음식을 받아오시면 됩니다. 

이날 주문.. 물(꼽) 2개와 어묵만두 하나~



물과 육수는 셀프.  안쪽자리에서 바라본 내부 모습이구요. +_+''; 밀면이라 회전율이 빠른데도 줄은 점점 늘어나더군요; 



그냥 시켜본 어묵만두.. 별맛은...



개금밀면 물밀면. 곱배기. 가격 7천원. 

고명은 닭고기와 오이, 계란, 양념장 이렇게~ 올려져 나옵니다.



곱배기지만 양은 많은편이구요.  사골 육수의 시원함과 묵직함이 동시에 느껴지는 맛. 

양념장도 좀 센편이라 입맛에 아주 딱 맞았습니다. 



밀면은 역시 새콤달콤한 맛으로 먹는... ㅎ.. 

크게 다를건 없는 재료인데도 뭔가 특별한 맛이 나는것 같은 ....^^:



다먹고 줄이 더욱더 길어져 있더라구요. 한컷더 ~ 



더운 여름에 밀면 한그릇.. 역시 더위를 잊게 해주는 음식인거 같습니다. 

뱃속까지 시원함이 전해지는 느낌. 부산에서 이름난 곳이라 맛도 역시 틀리긴 하더군요. 

부산 개금시장 쪽 가실 일 있으시면 한번 드셔보시면 좋을듯 하네요.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