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창원 맛집 밀면 하면 떠오르는 이곳, 육수맛이 깊어 자주찾는 단골밀면집 35년 전통 사계절밀면 


안녕하세요 류시화입니다. 

요즘 날씨가 정말 덥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여름하면 떠오르는 도시가 대구인데.. 요즘 창원도 그에 못지 않게 핫한 도시가 되어버렸네요. 

더위에 입맛을 잘 잃어버릴 수 있는데요. 이럴때 찾기 좋은 메뉴가 바로 밀면입니다. 

단골 밀면집 만나보러 가보실게요 



여긴 창원 경창상가에 위치한 사계절밀면입니다. 

경창상가에 맛집들이 많이 있어서 항상 붐비는데요. 이집도 그곳중 한곳입니다. 

한자리에서만 40여년가까이 장사를 한곳으로 알고 있구요. 간판만봐도 세월의 흐름을 짐작할수 잇는곳이죠. 



창원에서 밀면집하면 이가네 밀면과 사계절밀면이 가장 으뜸을 쳤었는데요. 가음정동에도 사계절밀면이 있고 이가네밀면도 두군데가 있습니다. 

소답동과 가음정.  이가네도 괜찮았는데 어느순간 고기집을 같이 하시더라구요. 그뒤로는 잘 안가게 된거같고 가음정도 그냥 평범한데 많이들 찾으시는곳입니다. 





주차는 상가 앞쪽에 하시면 되는데 점심시간엔 늦게가시면 거의 만차입니다. 입구모습이구요. 



기본찬은 계란과 무우,. 기다리는동안 달걀 까먹으면 딱 음식이 나옵니다. 



메뉴판이구요.  여름철이니 밀면! 물, 비빔 모두 6천원이구 만두가 4천원입니다. 



테이블이 몇개 안되서   붐비는 시간엔 오래기다리셔야할지도... 



쫀득쫀득한 피가 맛있었던 만두. 밀면과 같이 먹기엔 역시 만두가 제격 



메인인 물밀면 나왔습니다. ㅎ. 6천원이고 곱배기는 7천원입니다.



이집 육수가 참좋은데요. 양짓고기 베이스의 육수. 간판보면 한약육수라고 써져 있구요 ㅎ.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육수가 입맛을 당깁니다.  겨자기름이나 소스로 맛을 낸 육수도 많은데 이집은 그렇지 않아서 좋습니다. 



오이와 계란, 고기조금, 배 그리고 소스가 올려져있구요. 

맛을 밸런스가 정말 잘잡힌 집입니다.  오랜기간 운영하셔서 그렇겟죠^^



여름철 시원한 밀면 한그릇 어떠신가요?!

창원오신다면 시원하게 한그릇 하시면 좋을 곳이구요. 

아니면 가까운곳에서 드셔보시면 좋겠네요 ㅎ.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