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개봉일 : 2014.04.23

러닝타임 : 142분

감독 : 마크웹 (대표작 : 스파이더맨 1) 

주연 : 앤드류 가필드, 엠마스톤 



▶  창원 더시티 IMAX 관 이야기  , 아이맥스관 맞아?


창원에도 드디어 아이맥스관이 들어섰네요.  창원에서 보는 첫 IMAX영화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잔뜩 기대하고 갔었는데.. 그냥 일반관 개조한거라.. 스크린크기에서부터

벌써 실망하고... ㅠ . 많이 아쉬웠어요. 특별히 다른걸 모르겠더라구요 ㅎㅎ.  살짝 돈이 아까웠지만... 영화가 재밌어서 그나마 잘 보고 나왔네요. 

비록 필름이 다르다곤 하지만 스크린이 좀 커야 되는데.. 사운드도 마찬가지로 잘 모르겠고.. 아무튼 큰 기대는 하지말고 아이맥스관 이용하시면 될듯해요



▶  감미로운 액션 로맨스물,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1편보다 더 달달한 거미영화였어요.  실제 커플이기도 한 두사람 앤드류 가필드와 엠마스톤 . 둘의 로맨스가 영화를 이루는 주 메인이기도 하지만 주인공 피터파커의 성장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도 합니다. 자신을 버린 가족의 비밀, 자신이 짊어진 사명감, 그리고 사랑사이에서 많은 고뇌와 갈등을 겪습니다. 

청춘 아이돌 드라마 같기도 합니다만 여기에 스파이더맨의 액션이 더해지니 이보다 괜찮은 액션영화는 없을듯 합니다.  특히 액션영화 별로인 여성영화팬분들에게도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작품이 아닌가 싶네요. 

액션 부분이 생각보단 적지만 스파이더맨 특유의 스피드하고 화려한 액션을 잘살렸네요. 아이맥스3D로봐서 더 그랬는지도 모르겠군요. 


2012/07/05 - 스파이더맨, 성공적인 리부트! 로맨틱하고 감성적인 히어로물 ,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리뷰,평점




▶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관객수, 흥행성적은?


국내에선 1편이 기록한 485만명에 근접하고 있습니다. 지난 일요일 5월 11일까지 기록이 395만명이군요.  2주 정도 더 상영이 된다면 1편의 기록은 뛰어넘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북미에선 흥행성적이 썩 별로라고 하더군요. 하지만 소니는 3편과 4편까지 개봉한다고 벌써 발표를 했더군요. 한번 크게 터질걸 기대하고 있는건지도 모르겠습니다. 5년간 영화를 안만들면 판권이 마블측에 넘어가는것도 한몫했겠고 말이죠.  3억달러가 넘는 제작비용이 들었지만  밑지는 장사는 아닌걸로 마무리할게요. 


▲  스파이더맨2의 악당, 맥스와 해리오스본 


▶  원작대로 흘러가는 그웬스테이시의 죽음 이후 


설마 했었는데 원작대로 그웬 스테이시가 2편에서 사망을 했군요. - 피터파커의 첫사랑이지만 후에 다시 클론으로 재탄생 하죠.  3편은 아니겠고 4편정도에선 다시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피터파커의 새 여자친구 메리제인이 3편에는 등장할게 확실시 되고 말이죠. 아직 캐스팅은 정해지지 않은걸로 보여집니다. 

둘의 로맨스에 너무 초점이 맞춰져 있어서 원작대로 간다는 생각을 안해봤는데.. 이렇게 되니 살짝 아쉽기도 합니다. 둘의 케미가 장난아니었는데 말이죠. 

엠마스톤을 3편에서 볼 수 없다는게 너무 슬픈데요?..



▶  영화 평점, ★★★★☆  , 이런달달한 액션물 참 좋다


개인적으로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전 재밌게 봤습니다. 매끄러운 액션씬도 그렇고 피터파커의 로맨스 이야기도 즐거웠습니다. 

완전 액션영화를 보실려면 별로 추천드리진 않구요 . 아이들과 함께, 연인과 함께  보기좋은 딱 그런 영화입니다. 

3편까지 기다릴 2년의 시간이 한없이 길어보이겠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