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의밤 리뷰, 신선했던 미스터리 스릴러 ( 제작비,손익분기점, 관객수,결말) 장항준 감독 강하늘 김무열

Posted by 류시화
2017.12.10 19:08 영화뭐볼까/2017 영화

기억의밤 리뷰, 신선했던 미스터리 스릴러 ( 제작비,손익분기점, 관객수, 결말) 장항준 감독 강하늘 김무열



영화 기억의 밤


감독 : 장항준 (라이타를 켜라,2002)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개봉일 : 2017. 11. 29일, 러닝타임 109분

주연 : 강하늘, 김무열, 문성근, 나영희 



- 영화 꾼 후기, 그럭저럭 볼만했던 범죄 오락물(꾼 제작비,손익분기점,관객수)

-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공식트레일러 공개, 예고편도 끝내주네요. 개봉일 5월4일 예정

- 저스티스리그 후기, 빌런과 히어로간 밸런스 패치가 필요해(제작비 및 북미박스오피스 DC개봉예정작)






지난주 보고왔던 기억의 밤. 

오늘 장항준 감독 기사가 많이 나와서 생각이 나더라구요 ㅎㅎ 

오랫만의 그의 신작 작품! 지금은 김은희 작가 남편으로 더 유명한듯해요. 

그가 시나리오를 쓰고 연출한 기억의 밤. 

굉장한 반전의  친절한 미스터리 스릴러 작품이었습니다. ^^





영화 기억의밤. 단란한 한가족. 이사를 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굉장히 집이 낯이 익다고 하면서 말이죠. 초반부와 중반부까지는 굉장히 미스터리하면서도 긴장감 넘치는 전개가 이어집니다. 

여러가지 장치적 요소들이 잘 짜여져 있더라구요. 





새로 이사한 집. 전 주인의 짐이 있다는 비밀의 방. 거기엔 어떤 비밀이 숨어있을까요? 

그리고 형이 납치되고 돌아온 후 많이 달라진 모습, 수상한 행동에 진석(강하늘)은 혼란에 빠집니다. 

자신이 알고있던 기억이 달라질때의 그 충격은 굉장히 공포스러웠겠죠? 사전에 조금씩 뿌려두긴 했지만 생각이상의 반전이 숨어있더군요^^

처음 시작할때 비쳐주는 달력과 이사짐센터 아저씨의 대화등  (나중에 다 친절하게 설명되어진다.)로 조금은 눈치를 채신분들도있겠죠?





■ 기억의밤 제작비, 관객수, 손익분기점 


총제작비 40~50억 가량, 

손익분기점은 120억이라고 합니다. 

다음주에 대작들이 많이 나오는데.. 간신히 넘길수 있을거란 생각이구요. 

괜찮은 영화인데 좀 많이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러고보니 요즘 이런 중소규모 사이즈의 영화를 많이 보는거 같네요^^







형의 이상함을 엄마에게 이야기하는 진석. 

그리고 아직 기억나는 엄마의 통화내용을 듣게되죠.  " 이 새끼가 눈치챈거같아" 

나영희님 연기 너무 좋은듯 ㅎㅎ^^ 




▲ 배우들의 호연, 강하늘 김무열 그리고 문성근, 나영희  중년 배우들까지 반전될때의 모습들이 참 좋더라구요 ㅎㅎ 




※ 마지막 스포 주의 , 기억의 밤 비극적인 결말 


사정이 어려운 환자에게 청부살인을 한 의사. 그의 아내와 딸은 죽게되고 하나뿐인 아들은 살아남아 복수를 꿈꿉니다. 

범인을 찾았지만 기억을 잃어버린 범인에게 최면과 약물 통해 자백을 받아내려고 했는데요. 마지막 사고로 기억이 떠오른 범인. 

보험때문에 청부를 했을거같은 아버지를 의심하지만 범인은 자기가 그냥 한짓이라고 이야기하는데요. 

삶의 의미를 잃어버린 아들은 자살을 하고 죄책감에 범인도 같이 죽는걸로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중간 이후 비밀이 좀 빨리 밝혀지는 느낌. 좀 더 끌었어도 좋았을거같은데요. 중반이후 힘이 조금은 떨어진거 같지만 신선했던 스토리와 반전이 있었던 영화가 아니었나 합니다. 

스릴러 좋아하시는분들이라면 좋게봐주시지 않을까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재미있을 거 같네요! 강하늘 좋아요!
  2. 스릴러 영화를 좋아하는 편인데요-
    왠지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
  3. 괜찮나봐요... 많이들 소개해 주시더라구요^^
  4. 괜찮은 영화라고 해주시니 봐야될것같은 ㅎㅎ
    또 스릴러 영화도 좋아하니 봐야겠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여~^^
  5. 아주 괜찮은 영화였어요
    저는 올해 본 영화중 가장 좋았다는..
  6. ㅎㅎ 저도 정말 재미있게 봤어요!!
    제 블로그도 들러주셔서 후기 읽고가세용 ㅎㅎ

    좋은하루 되세요!
  7. 기억의 밤 영화가 괜찮나봐요~
    주위에서 많이들 추천해주시는것 같아요 :D 영화 내리기 전에 어서 가서 봐야겠어요!

맨인블랙3, 감동스러웠던 반전 결말, 맨인블랙3 리뷰,평점(맨인블랙 3d)

Posted by 류시화
2012.05.30 06:00 영화뭐볼까/영화 이야기

 맨인블랙3, 감동스러웠던 반전 결말, 맨인블랙3 리뷰,평점(맨인블랙 3d)

 

장르 액션, 코미디, SF | 미국 | 106 분 | 개봉 2012-05-24 |

감독  배리 소넨필드
출연  윌 스미스 (에이전트 `제이` 역), 토미 리 존스 (에이전트 `케이` 역), 조쉬 브롤린 (젊은 에이전트 `케이` 역), 엠마 톰슨 (에이전트 `오` 역), 제메인 클레멘트 (악당 `보리스` 역)

 

지난 주말에 맨인블랙3 3d로 보고왔네요.

3d로 볼 건 아니었는데 영화 시간때문에.. ㅎㅎ

3d는 일단 보류 하시는게 좋을거 같구요^^. 영화는 참 재미집니다.

맨인블랙3 리뷰 시작할게요.

 

10년만에 돌아온 명콤비

sf영화지만 화려한 볼거리 보다는 드라마에 중점을 두는 맨인블랙 시리즈, 이번 10년만에 돌아온 3편에서도 이런 공식은 이어진다.

코믹듀어 케이와 제이의 모습만 보는것만으로도 유쾌함이 느껴진다.  너무 오랫만에 봐서 그런지 괜시리 반가운 느낌.

두 사람의 익살스런 모습은 맨인블랙에서 빠질 수 없는 원동력이다.  특히 윌스미스의 활력넘치는 연기는 발군.

그리고 이번 3편에서는 지금 케이의 모습과는 상반된 보다 따뜻하고 유머스러운 젊은 케이의 모습까지 만나 볼 수 있다.  서로 다른 두사람의 모습을 비교

해보는것도 재밌다.  

 

 

맨인블랙3편의 주된 이야기는  시간여행. 3d효과는 아쉬워!

이번 맨인블랙 3편은 3d로 봤는데 크게 와닿는 장면이나 입체감 있는 장면은 없었다.  특별히 3d로 볼 이유는 없어 보인다

케이를 살리기 위해  과거로의 여행을 떠나는 제이.  그곳에서 자신을 알지 못하는 젊은시절 케이를 만난다.

젊은케이와  이야기를 풀어나가는데 과거의 아이템들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바퀴 하나달린 오토바이나 배터리 달린 뉴럴라이저 까지.

그리고 흑인이 배척받던 1969년도 생활상도 엿볼 수 있고 달착률에 성공하는 아폴로11호에 모습도 볼 수 있다. 

지구를 수호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가동시키기 위한 사투, 케이를 살리기 위한 제이의 모습등이 마지막 반전을 보여줄때까지 이어진다.

 

 

 

 감동스러웠던 반전 결말. 맨인블랙3 평점 9

 마지막 결말까지  영화는 팽팽하게 나아간다.  여러가지 생각들을 하게끔 하고 말이다.

 이 긴장감이 참 좋았다.  무슨 이야기를 하려고 이렇게 끌고 가나 했더니 마지막엔 감동스러운 반전을 보여준다.

 영화 보는 내내 이어졌던 긴장감이 풀어짐과  동시에 진한 감동으로 다가왔다

 제이와 케이의 숨겨진 이야기, 기대하셔도 좋을거 같다.

 

 이번 맨인블랙3에서도  화끈한 볼거리를 보여주진 않았지만 그보다 더한 재미가 있다.  원래 스타일이 그러니까 기존 1,2편을 재밌게 보셧던

 분이라면 3편도 재밌게 보시리라 생각된다.  블록버스터급 볼거리를 원한다면 실망스러울지도 모르지만  

 제이와 케이, 두사람의 연기를 보는것만으로도 참 좋았던 106분이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보려고 찜해놓은 영화인데 이렇게 리뷰를보니 더욱 반갑네요.
    잘보고갑니다.
  2. 2는 봤는데 3도 재미 있을 것 같습니다.
    리뷰 재미있게 보고 갑니다. 즐거운 수욜 멋진 시간 되세요.
  3. 저도 이거 보고 왔어요, 링크좀 걸을께요..
    류시화님 리뷰 잘보고 갑니다. 고운 하루 보내세요 ^^
  4. 맨인블랙3가 했나요... 와아... 모르고 있었네요. 꼭 봐야겠어요^^
    오늘도 활짝 웃는 하루 보내세요^^
  5. 아.. 정말 너무 보고 싶은데 왜 잘 안될까요..ㅜㅜ
    잘 보구 갑니닷..!!
  6. 재미있는 영화 리뷰 잘 보았습니다.
    • 대한모황효순
    • 2012.05.30 16:34
    ㅎㅎ윌스미스 넘넘 좋아욧~
    완전 멋쩌.^^
    저두 보고 싶어요.ㅠ
  7. 신랑이랑 돈의맛보고 왔는디
    요거볼걸 그랬어요 ㅠㅠ
    • 구연마녀
    • 2012.05.30 16:57
    ㅎㅎㅎㅎ 저두 맨인블랙 매니아에요

    3두 완전 기대되는걸요^*^
  8. 맨인블랙 3 사진만으로도
    봐야겠다는 생각이드는데요 ^^~~
  9. 주인공의 카리스마가 넘쳐 보여요
    일요일 오후를 잘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