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롯데주류 두번째 맥주 브랜드 피츠 수퍼클리어 출시, 먹어보니 깔끔한 뒷맛에 놀라 



안녕하세요. 

롯데주류에서 클라우드에 이은 3년만에 내어놓는 맥주 브랜드 피츠 수퍼클리어. 

알코올 도수 4.5%. 조정석을 광고모델로 세워 요즘 광고도 하고있는데요. 

아직 정식 출시가 되지않았지만 힘들게(?) 구해서 먹어봤습니다. ㅎㅎ

3초후에 맛을 느낄수있다고 광고를 하던데 거슬리는 맛이 없다고 해야되나요? 진짜깔끔함 그자체더라구요. 





롯데 피츠 수퍼클리어 캔입니다. 

호랑이가 한마리 있고 클린 앤 프레쉬라는 문구가 눈에띄네요. 

디자인도 부드러우면서도 역동적인 느낌이 납니다. 





카스와 하이트가 양분한 영업용시장을 겨낭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클라우드를 식당에서 보긴 좀 어려웠는데요. 제품 특징도 그랬는데.. 

이번에 출시될 피츠는 그런 부분을 감안해서 제조되어졌고 소맥에 정말 잘어우리는 맛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그냥 먹어도 깔끔함이  한 캔 다  마실때까지 계속되더라구요. ~







재료를 살펴보면 맥아는 햇보리, 홉은 유럽산 헤라클레스 홉, 효모는 자체개발한 수퍼 이스트를 사용해서 발효도를 90% 수준까지 끌어올렸다고 합니다. 

발효도가 높을수록 당이 적어져서 깔끔한맛이 더해지는데요. 일반맥주의 절반수준까지 떨어뜨린 수준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헤라클레스 홉은 신선한 향이 특징이라고 해요. 공법은 오리지널 그래비티, 클라우드와 동일합니다. 

기술적으로 적용하기가 용이해서 같은 공법을 사용한걸로 보입니다. 맥주 품질로 따지면 이방법이 더욱 고퀄인건 맞으니깐 다른 공법을 쓸이유도 없고 말이죠. 






▲ 올몰트로 대변되는 클라우드와 몰트비율 80%수준으로 낮춘 피츠 수퍼클리어. 





이제 식당에서도 카스 하이트 말고 피츠 달라고 하는 분들이 많아질거 같습니다. 

먹자마자 느껴지는 청량함도 좋고 마시고 나서 쭉이어지는 깔끔한맛도 대중적인 입맛에 아주 잘 맞아 떨어질거 같거든요. 

가격 경쟁력도 있고 일반 맥주와 차별되는 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피츠 수퍼클리어 출시일 6월1일

가격 500ml 1147원 





▼ 조종석이 모델인 피츠 맥주 광고. 제품특징을 잘살린거같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익명 2017.05.25 12:31

    비밀댓글입니다

  2. 최성준 2017.05.25 12:34

    부동산브로그 운영하고자 합니다.
    초대장좀 보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mdezo3436@naver.com
    부탁드립니다!

  3. 안녕맨 2017.05.28 01:07

    솔직히 국내맥주는.. 멀었습니다..
    피츠는 롯데제품으로 알고 있는대,
    일본 기업 이미지때문에 이유 없이 싫더군요..ㅜㅜㅜ

    • Favicon of https://lushiwha.tistory.com BlogIcon 류시화 2017.05.28 20:24 신고

      제품이 다양해지면서 맛이 많이 올라온거같아요. ㅎㅎ
      롯데는 뭐... 우리 저변에 많이 깔려있어서 큰 거부감은 없는거같은데요.

  4. 나그네 2017.06.02 17:50

    가격

  5. ㅈ데맥주 2017.06.03 08:01

    국내맥주 물탄맛이다! 로 마케팅 해서 소량생산 공장 지어 시장에 들어와 자리좀 잡아가니까 종전 하이트, 카스항 똑같은 공법으로 생산 ㅋㅋㅋ ㅈ데라고 불리는 이유가 있죠. 하는짓이 ㅉ바리 ㅇ아치임

    • Favicon of https://lushiwha.tistory.com BlogIcon 류시화 2017.06.03 10:05 신고

      음.. 클라우드와 동일 공법으.로 알고있습니다만 맥주 진한맛은 공법하고 상관이없습니다 .

  6. 웃인승 2017.06.05 04:58

    소맥 하고 잘어울린다?! 이말 보고 느낌 딱 왔다 ㅋㅋ 그냥 수입맥주 먹을래요 ㅋ

  7. 하우스맥주 2017.06.11 16:20

    맥주에대한 사람의 입맛은 변화 합니다! 기본적으로 맥주라 함은 맥주자체에서 즐기는 오묘한 맥주맛을 즐기는것! 소맥은 한국의 문화이며 맥주가 아닌 칵테일이며, 순수한 진하고 맛있고 향있는 오묘한 예술을 표현한 그것을 즐기는 것이야 말로 와인 전통주 와 구별된 술입니다! 맥주를 집에서 만들어 본사람이면 알겠지만, 자신만의 래시피와 정성을 들인만큼 보람을 주는 술이기도 합니다!맥주는 맥주로써 즐겨야지 뭘섞는다? 이건 걍 음료나 다를바없는 것이죠! 참고로 몰트비율이 높을수록 풍미가 더해지며 몰트를많이첨가한다고 해서 깔끔해지지않는다는것은 맞지않습니다! 자체개발효모로 몰트를 많이사용 하고 여과 과정(일반 집에선숙성)을 충분히 거친다면 목넘김 좋고 깔끔 해집니다! 특히 필스너 몰트만을 이용한다면 말이죠!수입맥주 많이먹어본사람은 몰트풍미와 홉의 적절한 맛과 향의 밸런스 좋은 맥주를 찾게되는것이죠, 맥주는 더울때먹는 청량음료처럼 마시는것이아니라,언제어느때나 어느계절 마다 수만가지 이상의 맛고 향 그리고 서로다른 온도별로 즐기는 것 이 맥주입니다! 국산맥주만먹다 수입맥주를 먹게되면 너무스다고 입맛에 맞지않는다 말합니다! 그게 사람의 입맛 입니다! 그런 점점 변화하는입맛을 사로잡으려면 오비,진로,롯데 이 기업들의 마인드부터 바꿔야 하죠! 맥주개발은 안하고 잘나가는 수입맥주 유통이나 하고 있으니 소비자는 안중에없고 돈에 눈이먼 그마인드를 마꿔야 하죠!

    • Favicon of https://lushiwha.tistory.com BlogIcon 류시화 2017.06.19 00:16 신고

      자신에게 맞는 맥주가 있더군요. 하우스 맥주라도 맛있는곳이 있던데 지방에는 없네요 ㅠㅠ.

  8. jang 2017.06.14 00:07

    뭐랄까요. 그냥 소맥용인거 같해요. 카스나 하이트랑 큰 차이는 없는 느낌이랄까 방금 마시고 다른 사람 평이랑 제가 마신 느낌이랑 어떤가 하고 검색한건데 말그대로 소맥용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닌... 개성이 너무 없어서 실망 했습니다. 필라이트는 발포주라고 탄산이라고 쎄고 싼마이라는 특징이 있어서 더 사마실 의향이 있는데 이건 뭔가 좀... 포지션이 애매하네요. 차라리 저려미 수입산맥주가 나은거 같고 소맥용이라면 그냥 카스나 하이트가 낫다고 봅니다.

    • Favicon of https://lushiwha.tistory.com BlogIcon 류시화 2017.06.19 00:17 신고

      필라이트는 맥주가 아니죠 ㅎㅎ.. //
      새로운 맥주가 자꾸나와서 경쟁을 좀 많이 했으면 좋겠습니다.

  9. ㅋㅋ 2017.06.18 02:02

    그래도 스텔라 아르투아를 못이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