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리니지 RK 레드나이츠 출시일 임박 , 엔씨소프트 첫 리니지IP 이용한 모바일 게임


안녕하세요 류시화입니다. 

요즘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IP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스네일 게임즈가 개발한 리니지2 천상2 혈맹은 중국에서 매출 상위권을 유지중이고 (IOS) 넷마블이 개발하고 있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기대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엔씨소프트 자체적으로 개발한 게임은 아직 출시가 안되었는데요. 리니지 IP를 이용한 첫 모바일 게임 출시는 리니지RK(레드나이츠)가 될거같습니다. ! 

자세한 내용 알아볼게요. 


- 리니지2 레볼루션 출시일은 언제, 천당2 혈맹 보다 나은 퀄리티


지난 8월 11일. 엔씨소프트 컨퍼런스콜에서 언급된 내용이며 스크린샷은 작년 12월 소개 영상을 담았습니다. 

현재 엔씨에서는 리니지1에 대한 모바일 게임을 2종 개발중입니다. 



그첫번째 작품이 바로 리니지 RK 레드나이츠이구요.  그담 하반기에 CBT 일정이 잡힌게임이 리니지M 입니다. 리니지M이 기존 리니지의 모습을 이은거라면 리니지 RK는 조금 더 많은 유저들이 즐길수있게 만든 캐쥬얼한 게임입니다. 

그래도 기존 리니지의 몬스터 및 직업, 시스템들이 다 녹아있다고 하니 기대를 해봐도 좋을듯 합니다. 

정확하게 밝히지는 않았지만 RK의 출시일은 일정이 잡히는대로 바로 발표를 한다고 했고 예상일자는 10월중인것으로 밝혔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출시일과도 겹치는데요... 스타일이 다른 두 게임이라 큰 상관은 없을듯 합니다. 





리니지에 등장했던 많은 몬스터들이 주인공과 함께하는 소환수들로 등장합니다. ! 

그리고 소환수별 개별적인 스토리까지 있다고 하네요.




PVP와 PVE가 공존하는 경쟁형 필드전투~ 사냥과 대결컨텐츠가 따로 떨어진것이 아닌 같은 공간에서 펼쳐집니다. 

리니지 감성이죠.^^ 이게 혈명단위전투 필드전으로 발전된다고 합니다. 



월드 보스 공략. 혈맹단위의 PVE 엔드 컨텐츠 , 오만의 탑. ~ 한층한층 혈맹원들과 정복해 나가볼까요?



눈에 띄는 시스템중에 하나가 바로 인게임 거래 시스템입니다. ~ 플레이어간 거래지원 ㅎ..~ 귀속템이 아닌...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한 내용. 

이게 MMORPG에선 꼭 필요한 시스템이죠^^; 자신이 필요로 하지 않는 아이템을 팔거나 다른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시스템...! 

아주 기대됩니다. 이제 모바일에서도 거래를!



■  리니지의 꽃 공성전까지.. 혈맹 /요새전 모바일에서 구현. 



리니지RK는 좀더 넓은 저변확대를 위해 만들어진 게임으로 보여지구요. 좀더 어린 유저층에서 호응이 있을거 같아 보입니다.

이런게임이 외국에서는 많이 먹히던데... 글로벌 출시도 염두에 둔 포석이 아닌가 싶습니다. ^^;

이런류의 게임으로는 서머너즈워가 대성공을 거뒀었죠 ㅎ. 

조만간 발표가 있다고 하니 기다려봐야겠습니다. 리니지 모바일 함께 즐겨보시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