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여름 축제 가볼만한곳 경남 함안 강주마을 해바라기 축제 (입장료,기간, 주차장)


제4회 강주 해바라기 축제. 

기간 : 2016. 07.08~ 08.07

주소 : 경상남도 함안군 법수면 강주4길 37

입장료 : 3000원 (마을화폐 사용가능) 

주차 : 평일 - 주차제한 없음 , 임시주차장 마을 입구에 있음. 

        주말 - 마을 입구 셔틀버스 운행 



지난주말 요즘 볼만한 축제로 알려진 함안 강주마을 해바라기 축제 다녀왔습니다. 

사진은 7월 16일 아침8시 촬영된 상태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해바라기 개화상태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주말이라 수많은 인파를 피해 아침에 왔더니 다들 고개를 숙이고 있어서 그렇게 이쁜 경관은 담지 못했네요. 

고개를 빳빳하게 들어야 볼만할거같습니다 ㅎ 그래도 전체적인 마을 풍경은 많이 올려뒀으니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이번이 벌써 4회군요. 입구위로 커다란 현수막이 걸려져있습니다. 

토요일날 비가많이와서 조금 걱정이 되었는데 하늘이 너무 맑아서 좋았네요^^ 



주차장 바로 맞은편이 마을 입구입니다. 안내요원분들이 이른시간 부터 고생하고 계시더군요.  임시주차장은 아침 7시 30분경 벌써 만원이었습니다; 돌아나가시는분들이 꽤 많았네요. 셔틀버스는 몇시부터 운행하는지 모르겠는데 나올 시간대는 셔틀로 모두 이동하더라구요. ^^: 



"환영합니다 강주 문화마을" 푯말이 조용한 동네를 대변하는듯한 느낌.

65세이상 어르신 미취학아동은 발매하지않고.. 입장료 대신 마을화폐 1인 3천원 발매를 해서 안에 쓰게 되어있습니다. ^^; 



길가에 있는 전봇대도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으셨더군요. 여기 사진 많이 찍는다고 해서 한컷^^ 

전형적인 시골 마을 풍경이에요. 



입구 중간쪽에 위치한 친환경 생태연못. 



마을 논 건너편에 연꽃밭도 조성이되어있엇어요. 사진 많이 찍으시던데 가보진 않았습니다. 

함안 아라연꽃이 유명하다던데 거긴 담에 가봐야겠습니다. 



1단지 언덕 초입부분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여기서부터 해바라기밭이 시작됩니다. 400만송이라고 하던데 진짜 넓긴 넓었습니다. 

고개들을 숙이고 있어서 노란물결이 일렁이지는 않았네요 ㅠ 아랫부분이 살짝 시들어가긴 하던데 아직 꽃들은 싱싱한 편이었구요. 

오실분들은 빨리 서두르시면 좋겠습니다. 




이른 시간임에도 사진찍느라 여념이 없는 관광객분들.



1단지 마지막 내려가는길에서 한컷 ~! 



꿀벌들 사진을 많이 찍었는데 편집하다가 빠졌나봅니다. -



여기부터 2단지 풍경입니다.  1단지보다 늦게 심어졌는지 상태가 훨 좋았네요. 

규모는 좀 작았습니다. 그리 높지는 않지만 오르막길이라 쉬엄쉬엄 올라가셔야됩니다. 



입구로 다시 가면서 찍은 마을 풍경. 마을쪽엔 벽화작업도 새로 하시던데 담은 사진을 올리진 않았습니다. 

참고로 사진은 토키나 16-28mm 렌즈로 촬영되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사진으로 확인가능합니다. ) 



축제기간외에는 정말 조용할거같은 마을 강주마을. 

드넓게 펼쳐진 해바라기밭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오후에 가면 해바라기들이 활짝 고개를 들거같은데 그시간까지 기다리지못해서 아쉬웠습니다. 

여름엔 축제가 잘 없는데 한번쯤은 가볼만한 곳이었네요. 아직 못가보셨다면 한번가보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