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마산 닭백숙 잘하는곳 내서 산수야 가든 


안녕하세요 류시화입니다.  

개인적으로 닭요리를 아주 좋아하는 편입니다. 자주먹는 치킨도 있고 닭도리?! 닭볶음탕도 있고 ~ 삼계탕까지...~ 그리고 여럿이 가서 뜯어먹기 좋은 닭백숙도 있죠. 

오늘은 마산 감천골에 위치한 닭백숙 잘하는곳 산수야 가든에 다녀왔습니다. 



내서 삼계 감천교차로에서 신감리쪽으로 들어오다보면 입간판들이 보여요. 이쪽에 백숙전문점이나 여러 가게들이 눈에 띄더라구요.  그중 한곳인 산수야 가든입니다. 



본관 앞쪽으로 별채도 있고 물레방아가 운치있게 들어서 있네요.  

첫느낌은 공기가 정말 좋구나~ 였습니다. 상쾌한 시골 느낌, 



단체 픽업도 되는지 셔틀버스도 있었어요. ^^ 날씨 좋을땐 평상에서 먹어도 참 좋을듯 합니다. 



본관 내부도 넓었어요. 다 좌식으로 되어 있구요. 가족단위나 모임단위의 단체손님이 많다고 해요. ^^ 



닭, 오리 전문점이구요. 계절음식으로 흑염소도 하나보네요. 

오리메뉴들은 다있고 옷닭과 닭백숙, 닭도리탕 이렇게 메인이 되겠네요. 



기본찬 세팅 모습입니다. 닭백숙은 거의 예약해야되니~ 이렇게 차려져 있네요. 

찬들이 범상치 않았는데 맛또한 기가 막혔습니다.



여러가지 짱아찌와 나물들. 당귀 짱아찌도 맛있엇고 특히 묵은지는 가히 맛이 일품이라.. 이것때문에 드시러 오시는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골짜기다 보니 온도가 좀낮아서 자연숙성이 제대로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끝내줬어요 ^^ 



마지막 찬은 돼지감자와 도라지입니다. 여기 생신모임장소로 많이 하신다고 하던데 그래서 그런지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찬 들이 참 많은듯 합니다. 

착착 입에 감기는맛이 하루이틀 다져진 내공이 아닙니다. ^^



시간에 맞춰서 닭백숙이 나왔습니다. 갖은 약재와 함께 푹 고여 나오는데요. 

기름지지 않은 담백한 맛이었어요. 



요건 따로 끊여먹는 죽이구요.  해서 내어오는게 아니고 가스렌지에서 바로 해먹는거더라구요. 



닭은꽤 큰편에 속하는듯 했구요. 크기에 비해 살이 야들야들 하면서 부드러웠습니다. 

잡내도 없고 아주 굿.^^ 



튼실한 다리살 부분. ++ ! 




닭 반쯤 먹고 죽을 끊이기 시작했어요. 거의 다되어 있어서 조금만 데우면 되더라구요. 



조,녹두,잣등이 들어간 웰빙죽.. +_+ 닭백숙은 죽 먹는 재미도 있는듯 해요. 

백숙집마다 스타일이 조금씩 틀려서 말이죠... ~ 여긴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좋았습니다. 



건강한 웰빙죽까지 정말 좋죠?^^



오리 양념불고기도 조금 맛봤어요. ㅋ 식사시간에 불고기 드시는데 덜어주셔서... ^^ 

인심이 참 후하신듯해요. ~  맵삭하면서도 식욕돋구는 양념이라고 해야되나요. 살짝 틀린데 아무튼 입맛에 딱맞았어요. 



마지막 디저트로 감과 귤, 감은 직접 기르시는거라고 하셨네요 ㅎㅎ.. ~ 


잡내없이 잘 삶겨나오는 닭백숙. 오랫만에 괜찮은 집 만나봤네요.  기본찬들도 정갈하고 버릴게 없어서 어르신들도 아주 좋아할 곳이구요. 

공기 좋은곳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가족단위로 쉬어가는곳으로도 아주 좋을듯 합니다. 마산 내서 산수골 가든이었습니다. 



주소 : 창원시 마산시 내서읍 광려로 438-2 산수야 (신감리 547-1,3)

예약전화번호 : 055-231-3878 (010-3860-7897)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