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검사외전 리뷰, 유쾌한 범죄 오락물 설 특선 가족영화(황정민,강동원 주연) 관객수 천만이상


검사외전 (누적 관객수 02.08일 현재 4,270,418명) 


개봉일 : 2016. 02. 03

감독 : 이일형 (연출 데뷔작) 

장르 : 범죄 오락 코미디물

러닝타임 : 126분 

출연 : 황정민, 강동원, 이성민, 박성웅, 신소율  



설연휴 잘들 쉬시고 계신가요?^^ 오늘 리뷰할 영화는 검사외전입니다.  이맘때면 설특선영화로 많은 영화들이 쏟아졌는데요. 올해의 승자는 검사외전 이영화가 아닐까 합니다. 

누명쓴 검사와 전과9범 사기꾼의 환상 궁합! 요즘 다작으로 엄청난 관객수를 끌어모으고 계시는 황정민과 강동원 두사람의 케미가 정말 잘 어울리는 영화네요.  생각했던거 보다 더욱 허술했지만 좀더 웃겼던 작품이네요. 



■ 설특선 가족영화로 딱인 검사외전. 코미디물 통하다 


설에는 이런 유쾌하고 통쾌한 가족영화가 참 좋은거 같습니다.  경쟁작이 거의 없는 시점에 6일만에 400만 관객을 돌파했네요.  로봇소리, 오빠생각등 감성코드들을 자극하는 영화들이 폭망한 상황에서 어느정도 예견은 됐었는데요. 기세가 생각보다 더 좋은거같습니다. 

검사외전은 사건조사과정에서 누명을쓰고 징역 15년형을 구형받은 검사 변재욱(황정민)과 사기전과 9범의 사기꾼 한치원(강동원) 두사람이 벌이는 복수극인데요.  비록 같이 움직이지는 않지만 두사람의 케미를 제대로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복수극이지만 웃음 코드들이 더욱 눈에 띄었구요. 그래서 영화가 어둡다는 느낌보단 밝다는 느낌을 크게 받았습니다.  그 웃음코드의 중심이 바로 강동원이었는데요. 그의 필모그래피에 잊지못할 작품을 남긴거 같습니다. ㅎ



■ 황정민, 강동원 주연, 강동원의 연기 빛을 발하다 


황정민이 나오는 영화를 보면 대부분 그가 주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검사외전은 강동원이 거의 원톱으로 활약을 합니다.  교도소라는 제한된 상황도 그랬고 실질적으로 움직이는 역할은 강동원이 해서 일테지만 말이죠. 거기서 보여주는 강동원의 원맨쇼는 참 인상깊었습니다. 우월한 기럭지와 마스크뿐만아니라 여러가지 신에서 보여준 그의 모습들은 기존 평가와는 다른 인상적인 모습들이 많더라구요. 

처음에 등장할때 약간 대사가 좀 안들린 부분은 있던데 그거 제외하고는 정말 나무랄데가 없는 모습이었구요. 사기꾼 한치원으로 녹아든 그의 연기는 참 볼만했습니다.  황정민이 잘 보여지 않는거만 봐도 그렇게 느끼실겁니다. 




▲ 어설픈 영어구사와 능글한 연기가 참 좋았던 강동원 



■ 화려한 조연면면, 이성민, 박성웅, 신소율 , 김응수 

연기파배우들의 출연은  검사외전을 더욱더 풍성하게 만들어 줬습니다 . 특히  믿고보는 배우 이성민과 영화 단골 주연배우 박성웅의 활약이 참 좋더군요.  어떤 배역을 맡아도 그 사람이 될것만 같은 그런 배우가 이성민이 아닐까 합니다. 이번 검사외전에서도 우종길 이라는 인물을 정말 잘 그려냈었구요. 



■ 검사외전 관객수 및 평점 총평 


설연휴가 길어지면서 검사외전의 최종 관객수는 최소 1000만에서 최대 1400만명 까지는 가능할거로 보여집니다. 경쟁작도 없고 2월 11일 개봉작중에도 큰 영향을 줄만한 작품이 없어서 말이죠. 가족끼리 유쾌하게 즐길수 있어서 크게 흥행을 저해할 요소는 보이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크게 반전이나 색다른 재미가 있는 작품은 아닙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흥행코드들을 모두 안에 넣어서 잘 배합한 영화가 검사외전이구요. 두시간동안 재밌게 즐기기엔 크게 무리가 없었네요. 설특선영화로 부담없이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평점 ★★★★☆  9점, 강동원 그의 댄스를 기억하라! 




2016년 2월 3일 개봉작.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