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추억의떡볶이 마산 창동맛집 정가불떡 


안녕하세요.  요즘도 한번씩 생각나는 떡볶이집이 있어요. 학창시절 주머니 사정이 어려울때 단골로 가는 식당이 있잖아요. 그런 추억돋는 곳입니다. 

마산 창동 정가불떡인데요.  최근에는 못가봤는데.. 맛이 변함없이 저렴하면서도 입맛에 맞는 떡볶이집입니다. 



위치는 설명하기가 어려워서 사진으로 대체할게요. +_+. 

창동에 유동인구가 많이 없어져서 그런지 손님들도 많이 줄은듯 하지만 단골손님이 많은곳이라.. 주말에는 사람많은듯해요. 포장해가시는분들도 많구요. 




창동사거리?! 약간 못가서 2층건물에 있어요. 



요즘은 혼자 운영하시는 사장님. 주방에 주로 계셔서 물,그릇 등은 셀프에요!^^! 



낙지와 고기사리를 주로 넣어먹어요 ㅋㅋ. 특히 낙지는 필수!!!! 

우동사리는 올해 한번도 못먹어봤어요 ㅋ.. 



낙지와 계란, 고기, 라면사리 추가된 불떡입니다. ㅋ ~ 정말 푸짐하죠?ㅋ!!!

직접 우려낸 육수에 오징어, 떡, 어묵과 불타는 소스와 야채들의 조합이 정말 맛깔스럽게 보입니다. 



육수나 다른 재료들은 최대한 좋은거 쓰실려고 하신다고 하더라구요. ㄱ

거의 단골손님이라 더더욱 그런맘이 드실듯해요. +_+



사리를 너무 넣었나 ㅋㅋㅋ.. 너무 시키면 다 못먹는다고 조금씩 줄여서 주십니다. ㅋㅋ




음 낙지 정말 크죠?ㅋㅋ 

기본들어가는것도 많은데.. 이렇게 추가까지하면 정말 배부르답니다. 



확끊여서 좀 쫄여야 불떡 본연의 맛이 난답니다. 매운맛도 조절가능하니 맵게 해달라고 하시면 특제소스 넣어서 조절해주십니다. +_+! 



안에 당면도 들어가 있는데.. 면부터 먹어주시면 좋겠네요~~~



국물 보고 있노라니.. 시간내서 또 한번 먹으러 가야되겠어요. 



마지막은 역시 볶음밥까지....! 먹다가 찍어서 ㅋㅋㅋ.. 좀 그렇군요.. 



그래도 너무 맛있는 볶음밥.. !!!! 요건 꼭 먹어야죠 ㅋㅋ



볶음밥까지 마무리.. 정말 잘 먹었습니다. 



마산 창동 떡볶이집중에 유명한집이 몇군데 되는데 명맥을 이어오는 곳입니다. 아이들 낳아서 같이 데려오는 분들이 많은곳이에요. 그만큼 오래된 곳이라는거죠?^^. 

맛도 잊지 않고 가격도 저렴해서 처음 가시는분들도 부담없이 맛있게 드실수 있는곳입니다. 

잊지않고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항상 "고맙데이" 하시는 사장님... 듣기 참 좋더라구요.  기회되면  한번 들러보시면 어떨까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