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중국게임의 공습, AFK 아레나 후기 

작년부터 중국게임들의 직접 서비스가 이어지면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게임사가 많이 늘어났는데요. 우리 나라는 중국에 판호도 못받고 있는 상황에서 많이 불공평해보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시장에선 역규제라는 말이 나오기도 할 정도인데 하루 빨리 개선이 되어야 겠습니다.  AFK아레나는 도탑전기, 라이즈 오브 킹덤즈를 개발한 릴리스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게임입니다.  막강한 자금력으로 이번 모델은 김유정이 선정됐네요. CF가 아주 상큼하니 잘만든거 같더라구요. 

 

5인으로 구성되는 파티.  영웅들을 수집하는 재미, 사냥밸런스를 통한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나가는 재미, 그리고 접속을 하지 않아도 자동사냥이 되어 접속할때 경험치와 아이템들을 수확하는 맛을 잘 살린 게임인거 같습니다.  경쟁 요소를 배제한다면 무과금으로도 조금씩 즐기는데는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스테이지 완료 보상 장면 

맵 하단에서 자동사냥중인 영웅들.  꾸려진 파티로 스테이지 단계로 경험치와 아이템등이 책정되는듯 합니다. 

오른쪽 사진은 자동사냥 보상 수령 모습. 

 

영지, 야외, 캠페인, 영웅 , 그리고 채팅탭으로 UI가 이뤄져 있습니다. 

영지탭은 사냥외 컨텐츠들, 야외는 길드와 건물 관련 컨텐츠들로 구성되어있고 캠페인은 스테이지 사냥, 

영웅탭에선 영웅들의 레벨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간결하면서도 직관적으로 잘 구성이 되어있네요.  대형 게임사의 노하우가 녹아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길드 가입하기가 그래서 만들었는데 금방 다 차는군요. AFK아레나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길드레벨이 올라가면 더욱 많은 컨텐츠들이 오픈되는지는 확인을 해봐야겠습니다. 

 

길드 상점과 길드 사냥 모습. 

 

친근하고 깔끔한 그래픽과 다양한 영웅의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 게임이네요.  중독성도 있고 아직 경험하지 못한 컨텐츠가 많이 남아있네요.  한동안 인기가 이어질 거 같습니다.  예전의 양산형 중국게임들이 사라지고 이제는 안정적인 과금체계와 양질의 서비스를 하는 게임들이 많이 들어오는거 같습니다. 대형게임사의 물량공세에 우리나라 중소형 게임사들은 더 힘들어질거 같네요.  APK 아레나 후기 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