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널 먹어볼테다. 묘실 드랍 의사 카드. 현재 시세 18.4 엑잘. 

요즘 패스오브엑자일이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죠. 어느 정도 몹 패턴 같은 건 이제 적응이 됐는데.. 역시 가진 게 없어서.. ㅋㅋ 이런 겜은 반복노가다가 수반될 수밖에 없죠.  많이들 하시는 묘실런 빙하런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예전 리그부터 좋은 맵으로 소개된 곳들인데.. 이번 시즌 군단 컨텐츠 때문에 더욱더 떡 상한 곳이라고 합니다. 헤드 헌터값도 많이 뛰었고 말이죠. 

 

 

■ 묘실런, 빙하런 , 골목길 비교. 

 

묘실은 의사 카드라는 득템을 위해서 돌고.. 빙하런은 빠른 군단런으로 커런시를 모은다는 개념이 강합니다. 상자에서 헤드헌터까지도 나오지만 뭐 그건 묘실에서도 똑같은 거고 꾸준하게 벌고 싶으면 빙하. 한방을 노린다면 묘실을 선택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빙하와 비슷한 맵으로 골목길이 있는데(군단 생기는 곳이 살짝 좁긴 한데 가깝게 형성.)  이곳은 엘더의 오브가 필요치 않아서 레드 엘더 잡지 못한 분이라면 여기도 한 번 작업 후 돌아보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끌로 퀄리티 올려도 되지만 연금술만 발라서 돌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여유된다면 물론 끌에 연금+바알까지 해주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주력으로 할 맵 유지를 위한 작업.  엘더의 오브, 쉐이퍼의 오브 필요. 

 

1. 묘실맵을 모으고 싶다면 5티어, 6티어 부가 해제. 연결된 맵 티어 변경

2. 빙하맵을 모으고 싶다면 2티어, 3티어 부가 해제. 연결된 맵 티어 변경 

 

묘실을 예를 들면 연결된 미로,산책로, 도시광장, 산책로 4개의 맵이 있는데  이 맵을 

 

 

6T 미로 -> 11T 

4T 들판 -> 9T 

6T 산책로 -> 16T 

 

도시광장은 합치면 묘실 맵으로 변경 가능해서 놔둬도 큰 영향은 없습니다. 

그리고 묘실을 하면서 빙하맵도 얻고 싶으시면 빙하를 제외한 2,3T 다른 곳 부가 목표까지 없애주시면 되겠습니다. 

맵 유지를 하려면 그래도 부가 100이상은 되셔야 됩니다. 100부터 일반몹에서 +1맵 드랍. 

 

쉐이퍼 오브를 바른 미로 지도. 6T에서 11T로 간걸 볼 수 있다. 

 

레드 엘더까지 잡아야 얻을 수 있는 엘더의 오브. 

맵유지의 필수 아이템.  이걸로 산책로 지도를 16T로 만들어주세요. 

 

부가 해제에 필요한 아이템. 지도제작자의 봉인.  육분의 3개 + 정제의 오브 하면 봉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흰색,노란색,빨간색 종류별로 ^^ 

 

그리고 쉐이퍼오브를 되돌릴 수 있는 아이템도 제작이 되니. 바꾸고 싶다면 이리저리 해보시면 될 듯합니다. 

초반만 아니라면 크게 돈이 들어가는건 아니라서.. 별 무리는 없습니다. 

 

체크된 부가 목표를 다 해제 시켜 주시면 됩니다. 

지도 창고를 사셨다면 각 티어 들어가셔서 줄을 다 없애주시면 됩니다. 

 

빙하런도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한개는한 개는 쉐이퍼 오브로, 한 개는 엘더의 오브로 올려주시고 2,3T 부가 맵을 다 없애주시면 됩니다.  한 가지만 하면 심심하니 묘실을 주력으로 하고 맵 좀 모이면 번갈아가면서 돌아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빙하맵이 편하긴 한데 뭔가 의사 같은 한 방 카드가 없어서 좀 아쉽기도 한데 MF 세팅을 하고 돌기는 참 좋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곳으로 해서 앵벌해주시면 되겠네요.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해주시고 득템 기원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