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23아이덴티티 후기, 보는 내내 숨죽이게 만들었던 스릴러(제임스 맥어보이 주연, 제작비 관객수 북미박스오피스)



23아이덴티티 (원제 SPLIT -분열)


감독 : M.나이트 샤말란 (식스센스, 언브레이커블 ) 


개봉일 :  2017.02.22. 러닝타임 : 117분


장르 : 스릴러, 공포 


출연 : 제임스 맥어보이 , 안야 테일러 조이, 베티 버클리, 헤일리 루 리차드슨, 제시카 





2월달에 영화를 좀 많이 보게 됐어요. 

CGV VIP쿠폰 남은것도 있고, 할인쿠폰도 좀 뿌렸더라구요. 같이 쓰면서 조금 많이 보게됐네요. 

그리고 2017년 CGV VIP쿠폰도 다운가능하더라구요. 아직 다운 안하셨다면 받으시면 될거같습니다. 


오늘 영화 후기는 23 아이덴티티 입니다. 별로 생각지 못한 영화인데 제임스 맥어보이 연기가 너무 좋다고 해서 안볼수가 없더라구요 ㅎㅎ.. 

감독이 아주오래전 히트한 식스센스라는 영화를 찍었던데 이작품은 다 아실거에요.. 최근 폼이 많이 떨어졌지만 약간의 기대감을 안고 보게되었습니다. 





23아이덴티티는 제목처럼 완벽한 영화는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제목처럼 23개의 자아가 개별적으로 나오지도 않습니다. 

but 최근 본 스릴러 영화중에는 손꼽히는 작품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흥행 기록만 봐도 알수 잇을정도로 잘만들어진 스릴러 영화입니다. 

잔잔한듯 하면서도 뭔가 궁금해 하게 만들면서 손에 땀이 날 정도로 긴장감을 안겨줍니다. 





그중 압권은 역시 제임스 맥어보이의 거침없는 연기력입니다. 

데니스, 페트리샤, 헤드윅, 배리 등 다른 인격들을 눈빛만 봐도 이사람이 누구다 할 정도로 섬세하게 표현하는 그의 연기력. 이렇게 탁월한지 처음알았네요?^^

x맨 교수님과는 차원이 다른 모습 ~. 




▲  섬뜩한 데니스와 말괄량이 헤드윅 ㅋㅋ




▲ 여러가지 모습들을 통해 데니스의 정체를 알아낸 박사님 





■ 개봉2주차. 23아이덴티티 제작비, 관객수, 북미박스오피스 3주 1위 



북미박스오피스는 3주 1위. 글로벌 2억 2천 100만불(2550억) . 북미만  1억3천만불의 성적을 올렸습니다. 

샤말란 감독의 완전 재기일까요 ...! 마지막에 언급하겠지만 다음편도 기대가 되게 하는군요 

이영화의 제작비가 900만달러인걸 감안하면 엄청난 성적을 거둔 셈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135만명의 관객수를 기록중입니다. 꽤 좋은 기록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 








마지막 살짝의 반전(?) 모습과 브루스 윌리스의 출현으로 살짝 당황하게 만들었던 23아이덴티티. 

결말이 살짝 그랬지만 꽤 긴장감있는 스릴러 공포물이었습니다. 






앞에서도 이야기했지만 17년전 개봉했던 언브레이커블과 23아이덴티티가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전 못본 영화인데 포스터부터 닮아있네요. 마지막 부분에서 등장하는 던과 언급되는 미스터 글래스. 

언브레이커블에서 일어났던 기차역 사고에서 돌아가신 케빈의 아버지. 그후 학대를 당하고 여러개의 자아를 가지게되는 케빈. 

기차역 추모신과 이어지는 악마의 탄생. 뭐 이런 흐름인데요.  

다음편에선 히어로가 된 던과 비스트의 대결이 벌어질듯 합니다. 

이번 23아이덴티티가 흥행을 해서 더욱 빨리 만나볼 수 있겠죠?^^


제임스 맥어보이의 연기력도 좋았고 여러가지 자아의 이론에 대한 설명 부분에서는 조금 지루한 감이 있는데 극에서 꼭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구요. 

여박사님 연세도 많으신데... 뭔가 조근조근 ㅋㅋ 편안한 모습 좋았습니다. 


굉장히 잘 만들어진 스릴러 영화입니다. 한번 보시면 좋겠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