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미씽 사라진여자 후기 결말, 모성애의 과잉과 조금 불편했던 설정, 엄지원 공효진 주연 ( 미씽 제작비 손익분기점 관객수) 


영화 미씽 사라진여자 

감독 : 이언희 (대표작  ...ing) 

개봉일 2016.11.30, 러닝타임 100분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주연 : 엄지원, 공효진 , 김희원, 박해준 


- 영화 형 후기, 익숙하지만 코믹과 감동 다 먹혔다 ( 형 손익분기점,제작비,관객수)

- 2016년 12월 최고 기대작 마스터, 그들이 온다 (이병헌,강동원,김우빈) 개봉일,감독 , 예고편

- 가려진 시간 후기, 강동원 신은수 주연 판타지 순수한 한편의 동화(가려진시간 관객수, 제작비,손익분기점)

- 스플릿 후기, 신선한 볼링을 소재로한 가슴 따뜻해지는 영화 (스플릿 관객수,손익분기점,제작비)


지난주 미씽 사라진 여자를 봤습니다. 아직 신비한 동물사전을 못봤는데 패스할거 같고 최근 개봉작중.. 그냥 포스터가 눈에 띄어서 말이죠.

한국에서 성공하기 어려운 선택을 한 영화. 여자주인공을 투톱으로 세워서 꾸리는 영화. 성공한거 본적이 없는거 같습니다. ; 거기다가 감독까지 여자분..^^:

영화 후기 시작할게요. 



■ 전체적으로  과도한 설정과 감정의 과잉 


모성애를 다룬 영화가 많지만 미씽 사라진 여자도 만만치가 않습니다. 위자료 한푼없이 이혼하면서 아이양육권을 사수하려는 지선. 악착같은 워킹맘. 

한국말도 잘못하지만 아이를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중국여성 한매. 주변 설정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극적인 요소를 주기위해서 그런지 굉장히 과도한 설정을 보여줍니다. 뭐 현실적으로 이런 사람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조금 불편하긴 했습니다. 아이를 잃어버린 엄마의 마음을 티끌만큼 이해하지는 못하겠지만 지선의 감정과 행동이 많이 과잉되게 보였습니다. 이건 개인적인 느낌이라 그 슬픔에 완전 공감하신 분들도 있으실거란 생각을 해봅니다. 



아이와 함께 사라져버린 보모를 찾아 떠나는 이야기. 그 과정에서 박현익과의 만남도 그렇고 보이스피싱?!을 당하는 장면과 설명되어지지 않는 부분들이 여럿보여서 조금 아쉬었습니다.  하나둘씩 밝혀지는 한매의 과거 스토리들이 그나마 몰입감 있게 그려져서 감정이입이 된거 같습니다.  찾는 사람은 지선인데 오히려 영화의 초점은 한매에게 맞춰져 있어서 더욱 그랬네요. 


▲ 이 배우 참 좋습니다. 한매 역 공효진.  



■ 미씽 사라진 여자 관객수, 손익분기점, 제작비 


2016 12월 05일까지의 관객수는 778,819명입니다.  아직 형을 한번더 이겨보지 못한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순제작비는 30억이고 총제작비가 50억가량이라고 알려져 있구요. 

손익분기점은 150만입니다. 좀 간당간당해보이지만 배우들 연기가 좋아서 기대해볼만한은 한거 같습니다.


■ 미씽 사라진 여자 결말(스포주의) 


남편에게 복수를 하고  마지막으로 중국발 배에서 경찰과 지선에게 포위당하게 됩니다. 

다은이가 자신의 아이가 아니란걸 알게되고 한매는 바다로 뛰어내립니다. 

지선이 구하러 가보지만 물속에서 손을 뿌리칩니다.



한매를 이렇게 만든 세상이 많이 아프고 시렸습니다.  누군가는 지금도 한매처럼 저런 고통을 받고 살아가는 사람들도 있겠죠. 

설정자체가 조금은 불편했지만 현실에서 충분히 일어날 수 잇는 일인거 같구요. 두 사람의 연기가 좋아서 만회가 됐습니다. 

미스터리지만 실마리를 풀어가는게 조금은 쉬워서 조금 스릴이 떨어지는건 아쉽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