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데차(데스티니차일드) 5성 차일드 소환 확률 조작 관련 사과 및 프리미엄소환 변경


최근 데스티니차일드(이하 데차) 공카에서 시끌시끌 했던 확률조작의 문제로 넥스트플로어 대표가 사과공지를 올렸네요. 

오늘 새벽 업데이트되면서 프리미엄소환을 10회에서 11회 소환으로 바꾸고 확정4성을 없앴습니다. ~ 

지금껏 5성 확률을 보니 0.90%정도 나오는군요...ㅎㅎ 안내된 확률 1.44%의 못미친 확률... 

생각보다 갭이 컸습니다. 


- 데스티니 차일드 5성 등급표, 김형태 일러스트레이터 첫 모바일 게임




■ 넥스트플로어대표의 사과 공지 요약, 보상 


- 5성 차일드소환확률안에 최종마일리 획득 확률포함. ( 1.44 -> 0.90 ) 

- 중대실수 인정, 프리미엄 차일드 소환으로 이용한 크리스탈 전량 캐쉬백 

- 같은 등급내 세개의 그룹으로 분류 , 그룹별 확률 공개. 

- 10연속소환 -->11소환으로 변경, 4성확정시스템 폐기. 


같은 5성에서도 그룹별로 나눠논건 참... ㅋㅋㅋㅋ 5성 등급 높은애들은 잘 안나온다는 얘기죠.. 

이에대한 리스트도 따로 제공되지 않아.. 좀 그렇긴 하네요. 

이것까지 한다면 실제 쓸만한 5성은 0.3-0.4%정도의 확률을 보이네요... 






▲ 데차를 즐기며 가장 행복한 순간이 아닐까 합니다. (두근두근...현실은.. ) 



▲ 한번 소환에 두마리 5성을 뽑았던 예전 모습... ㅡ.ㅡ~! 이정도 운이 언제 또올지 ㅠㅠ 



▲ 프리미엄 소환 4성 확정이 없어졌지만 한번도 4성이 안나온적이 없네요. 

확정이란 말은 빼버리고 그냥 들어가게 해둔듯.... 하지만 

8번정도 뽑았는데 혹시나 안나올지도 모르겠네요.. 경우의수가 적어서 말이죠. 



■ 데차 5성 차일드 소환 확률이 올랐을까요. 


오늘 다시 준 캐쉬백된 크리스탈로 다 뽑아봤지만... 5성 1마리만 얻을 수 있었네요 ㅠ. 뭐 이것도 확률상 잘나온거겠지만요 ㅎㅎ. 

이상한 주피터 이런애들만 주는지... 일단 한계돌파 하고... 덱에 넣어놨습니다... 아직 쪼렙이고 돈 투자도 안했지만 그럭저럭 즐길만 하네요. 

오늘 시작되는 퀘스트 위주로 깨고 다양한 컨텐츠를 즐겨봐야겠습니다. 

일단 확률 조작한건 그런데.. 사과하고 보상까지 해주는 모습은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지구요. 

앞으로 투명한 운영을 해줬으면 좋겟습니다...  대작들이 쏟아지는 연말에 ... 이런 불미스런 일이 발생하며 한번에 망할 수 가 있으니 말이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