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김해 장유 국밥 맛집, 100퍼 국내산 핸드메이드 국밥집 토담집 


안녕하세요 류시화입니다. 

봄여름가을겨울 가리지 않고 자주 찾는 점심 메뉴로 국밥이 선택되는데요. 

김해 장유에도 여럿의 국밥집이 있죠. 그중에서 아제국밥을 많이 찾았었는데 가격인상 (8000->10000원) 후로 안가게 되더라구요. 

서민음식이었던 국밥이 너무 프리미엄화 되는거같아 거부감이 들어서 말이죠. ^^

오늘 소개할 곳은 그 아제국밥집 아랫쪽으로 50미터 정도에 있는 토담집 국밥입니다. 


- 장유맛집 아제국밥, 국밥한그릇 만원 그정도 퀄리티인지는 모르는 단골 국밥집 이젠안녕




가게 전경. 다녀온지 몇달된거같은데 그새 가격이 오른듯 하더라구요.~ 

지금은 아마 7천원인듯?! 최근들어 너도나도 가격을 올려서.. 나쁘진 않은듯 ㅠ 



전용주차장이 있어서 차대기는 좋아요 ~ 





토담집 국밥 메뉴판. 

돼지, 섞어, 내장, 순대~ 그리고 수육백반. 

수육과 순대도 따로 드실 수 있구요. ~





100퍼 국내산 사골로  24시간 직접 우려낸 진국.이라고 합니다. 



바깥쪽 테이블과 안쪽 좌식자리. ~



새우젓과 다데기~




부추와 김치, 깍두기, 야채들. ~ 

야채도 신선하고 깔끔하게 나오는듯 합니다.




주문한 순대 국밥이 나왔습니다. ~! 전 보통 처음 먹을땐 순대국밥을 시킵니다. ㅎㅎ..

뚝배기에 가득 담긴 국물. 쥔장님의 정성이 가득 담겨져 있는 느낌이.. ㅎ 



간은 되어있지 않고 총총 썰은 파가 들어가 있네요.



순대와 돼지고기가 같이 섞어 들어가 있습니다. 

순대도 양이 많고 고기도 부드러워서 먹기가 좋습니다.



처음 먹어보는 곳이라.. 국물의 진함을 바로 느끼진 못했어요. ㅋ 두세번 먹어줘야 제대로 알게 되더라구요.~ 

기회되면 가볼려고 했는데 ㅋㅋ 처음먹고 아직 못가봤네요. ~ 

다른 국밥집 투어도 많이 다닌다고 말이죠. 

전체적으로 나쁘진 않았네요.



깔끔한 찬과 나쁘지 않은 사골국물.~ 

전체적으로 괜찮은 밸런스를 보여주는 국밥이었어요. 

가격이 올라서 아쉽지만.. ㅋㅋ 다음에 한번더 먹어보고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에 올려주신 국밥집은 다 가봤는데 다음에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이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