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2016년 프로야구 정리 및 2017년 FA 자격선수 명단(양현종,김광현,최형우,차우찬 등)


20016년 프로야구는 정규리그와 한국시리즈까지 두산의 원맨쇼로 끝이 났습니다. 

역시나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NC는 두산의 상대가 되지 않아 4:0으로 완패. 무릎을 꿇었네요.  

두산 선발의 강함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모르지만.. 한동안 강세가 예상되구요. 

응원하는 한화이글스는 7위로, 전년리그 우승팀 삼성은 9위로 마감하면서 이변을 낳았습니다. - 



기아,LG가 선전했지만 거기까지였고(하지만 감독은 계속 가는걸로..)  넥센의 염경엽 감독은 일찌감치 사의를 표명해서 무직인 상태.~ 

KT와 삼성은 김진욱,김한수 감독을 내정하고 팀 리빌딩에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SK와 넥센도 힐만,장정석 감독을 선임했는데요. 두명다 쇼킹한 인사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SK는 진짜 선수들도 괜찮은데 성적이 참 아니었는데 유명한 메이저리그 감독을 영입해서 도약을 꿈꾸는듯 합니다. 




■ 2017년 FA자격선수 명단및 일정 


오늘 KBO에서 2017년 FA 선수명단 및 일정이 나왔는데요. 

역대급 FA시장이 될듯한 이번시장! 아주 기대가 됩니다. 

투수로는 양현종, 김광현, 차우찬, 우규민, 이현승, 김승회 , 봉중근 까지해서 7명. 

야수로는 김재호, 이원석, 용덕한, 이호준, 조영훈, 정성훈, 나지완, 황재균, 이우민, 최형우, 이진영 이렇게 11명이네요. 


▲ 2017년 프로야구 FA일정 

▲ FA 자격명단 


■ 핵심 FA 4인방 - 양현종, 김광현, 최형우, 차우찬 


메이저리그와 KBO리그를 저울질 하고 있는 두사람 양현종과 김광현. 2시즌 전에 포스팅 입찰 시도했다가 현실의 벽에 막혔던 아픈 기억들이 있죠. 

얼마 되지 않은 포스팅금액에 메이저리거의 꿈을 접어야했는데요. 그런 장벽이 사라진 이번해가 이들의 마지막 도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양현종 정도면 4-5선발은 괜찮지 않나 싶은데 평가를 받아봐야겠죠^^. 

김광현,최형우,차우찬 선수는 국내에서 넘버원 자리를 지키면 좋지 않나 싶구요. 

촤형우,차우찬 둘다 팀을 떠날 확률이 굉장히 큰거 같아서 이목이 쏠리긴 합니다.  굉장히 큰 자원이라서..^^ 삼성쪽에서 둘다 잡을 확률은 0에 가까울듯 하구요. 


한화가 FA시장에서 손을 뗸다는 이야기가 들리던데 다른 구단 KT나 기아쪽에서 움직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나머지 선수들은 본소속팀과 다들 계약을 할거같구요.  





▲ KBO 최강 좌완 투수, 양현종 김광현 - 메이저리그를 가더라도 제대로 대우받고 갔으면 좋겠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