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상남동맛집 창원고기집 하면 떠오르는곳 상남시장 천일식육식당 


안녕하세요 류시화입니다. 

오늘은 주말에 다녀왔던 고기집 한곳 소개해드릴게요. 

술 자주 마실땐 여기 육사시미가 술안주로 좋아서 가끔들렀던곳인데.. 오랫만에 방문했네요. ^^: 

상남동 상남시장1층 천일식육식당 만나보러 가볼게요~ 







시장안에 위치해있어요. ^^ 정면에서 왼쪽편 c동에 위치.~ 

고기손질하고 계시던데^^ 사장님이신듯. ㅎ 




가게안 메뉴표. 대패삼겹부터 통구이까지.~ 소메뉴도 보이구요.~



예약손님에게만 주신다는 차. ~~ 음.. 좋은차라고 하니 왠지 건강해지는 느낌 ㅋㅋ 



내부 모습이구요.  중간에 셀프코너가 있어서 좋았네요. ~ 



기본 세팅되는 찬들 다 있더라구요.~ 감자 양파 마늘 비롯해서 야채,들~ 



천일식육식당은 분점및 체인이 없다는군요. ^^;



기본찬이 세팅되는데요.  몇가지 사진에 담아봤ㅅ브니다.  약간 쓴맛나는 채소인데 이름이 생각안나네요; 

새콤하게 무쳤는데 고기와 잘어울리더라요. 



횟간과 천엽 ~ 간이 정말 고소~~ 



파무침이구요. 빨간양념. ^^ 맛이 진했어요.



장아찌 2종. 곁들여 먹으면 굿~! 



오늘의 메뉴는 칼집삼겹살! 3인분이에요. 버섯과 호박, 꽈리고추,양파를 같이 올려주시네요~ 

칼질은 꽤 깊게되어있어요. 거의 떨어질정도~ 

고기질은 역시 최상! 신선함이 느껴지는 빛깔, 살코기와 비계의 비율이 너무 좋았습니다. 





고기 올리면 이런 느낌입니다. ^^ 칼집되어있어서 금방 익더라구요. 



센스있게 버섯위에 치즈가~ 



늦게 나온 계란탕~~! 



올려진 느낌~ 야채와 젓갈까지 올리니 불판 한가득이네요. ^^:



콕 찍어먹으면 별미였던 젓갈. 음 고추만 건져서 쌈에 넣어먹는것도 전 좋아해요. 

돼지는 기름이 좀 많잖아요. 그걸  아주 깔끔하게 잡아주거든요.



삼겹살이 다 익어가네요. ~ 먹기좋게 잘라서 마무리굽기~ 



좀 잘게 짤랐는데도 고소함이 입안 가득 퍼졌어요. 

보기와 같게 역시 고기가 너무 좋은거죠^^. 




다 구운건 요 철망위에~~^^ 놔두고 먹어야 안 타죠~~ 




남은거 마저 굽고요~~ 밥시켜서 같이 먹었습니다.



감자가 너무 맛있어서 마늘과 좀더 구워먹었어요 ~. 아주 별미~ 



밥은 물냉면과 된장 ~ 비쥬얼이 꼭 막국수 같아보이는 ~~  살얼음 떠있어서 시원한 육수를 즐길수 있었네요. 



요건 차돌된장.~~  요즘 냉면 된장 같이 먹는거같아요 ㅋㅋ 궁합이 아주좋거든요. 

시원한 된장보다는 고기의 고소한맛이 들어있어서 약간 묵직한 된장이에요. 밥 비벼먹을땐 요넘이 또 별미죠. 



찬은 2종 더 나오는데 깔끔하니~ 맛나게 먹었습니다.  고기듬뿍들어간 된장~



상남동 맛집 천일식육식당 어떠셨나요?

고기맛도 한결같고 기본찬들도 깔끔하고요.~ 고기집은 고기맛만 좋으면 뭐 거의 먹고 들어가니...~ 

가볍게 한잔 하시거나 식사로도 좋은곳이구요! 주차도 2시간 지원되니 여유있게 즐기시면 될거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