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이재학 승부조작 의혹 사실일까, 30일 1군 엔트리 제외(이재학,김경문 감독 연봉)

Posted by 류시화
2016.07.31 14:46 KBO프로야구/2016 프로야구

NC 이재학 승부조작 의혹 사실일까, 30일 1군 엔트리 제외(이재학,김경문 감독 연봉) 


NC이태양 승부조작 사건 이후로 많은 또래 투수들이 혐의선상에 올랐는데요. - 국가대표 출신 다승20걸안에 든 투수를 내사중이라고 밝혀왔는데 그 실체가 드러났습니다. 바로 NC이재학 선수였습니다.  뉴스보도를 통해 곧 소환조사에 들어간다고 해서 반신반의 했었는데 정말 이재학선수였네요; 

현재 혐의를 부인하고 있지만 별다른 증거없이 수사를 할 리 만무한 상황에서 그리고 기존에 승부조작 관련해서 수사중에 무혐의 처분 내린적이 없기때문에 조금 절망적이긴 합니다. 그래도 희망은 가져봐야겟죠. 



NC 이재학, 김경문 감독  연봉 및 계약기간 


NC에서는 1군 엔트리 제외를 단행했지만 이재학 선수는 결백을 주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 2군경기에 선발로도 나가는걸로 알고 있구요. 

연봉은 계약금 1억에, 현재 2억원을 받고 있습니다. 투수고과 1위를 해서 빠른시간 연봉이 수직상승했습니다. 2012년 5천만원 그다음해 1억2천500만원 

작년엔 1억8천만원을 받았습니다. 앞으로 FA대박까지 노려볼 수 있는 아주 젊은 유망한 투수였는데 상황이 어떻게 될런지 정말 궁금합니다. 

승부조작 여파로 요즘 NC경기자체도 휘청거리고 있는데요. 한화 다음으로 응원하는 팀인데 많이 실망스럽기도 하네요. 





■ NC구단과 김경문 감독, 더나아가서 KBO자체 책임은 없는걸까?


감독중에서 꽤 많은 연봉을 받고 있는 김경문 감독 4억원을 받고 있습니다.. 보통 현재 프로야구 감독의 연봉은 2-5억선입니다.

이번 승부조작은 구단과 감독 책임도 일정부분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모든걸 총괄하는 KBO도 그 책임에서 자유로울순 없죠. 

개인적 일탈이라고 볼 수도 있지만 선수단에 대한 관리 책임을 물어야한다는게 개인적인 의견이구요. 

이런 사태가 또 발생했다는거 자체가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젊은 시절 , 멋모르고 한번의 실수를 저지를수도 있다고 생각은 듭니다.  그 댓가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지도 못하고 사회적인 지탄까지 받는 아주 치명적이지만 말이죠.

철저히 조사해서 사실관계를 밝혀야겠지만 우선 이런일이 발생하지 않게 KBO와 구단 스스로 많은 교육과 재발방지대책을 세우는게 급해보입니다. 

그래야 또다른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고 팬들에게도 떳떳한 리그가 될 수 있을겁니다.  올해도 최고 관중을 경신하면서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지만 언제 인기가 수그러들지 알 수 없는 일이구요. 팬들이 등을 돌리는 일이 앞으로 없기를 바래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