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삼성 요한 플란데 영입, 메이저리그 통산 성적 및 연봉(마이너리그 포함) 


어제의 충격이 아주 컸던 삼성. 한화에서 6연패를 당하고 리그 10위로 추락하는 수모를 겪었습니다. 

한동안 부상으로 방치되던 웹스터 대체 용병 소식이 그래도 위안거리가 될거같은데요. 

올해에도 메이저리거로 뛰었던 도미니카 국적에 요한 플란데를 영입했습니다. 

후반기 분위기 쇄신이 될지...  각종 기록 및 연봉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한화 현역 메이저리거 에릭 서캠프 영입 가능할까, MLB 통산 성적 및 연봉

- 한화 뉴페이스 파비오 카스티요, 연봉 통산 성적및 투구영상



■ 삼성 새용병 요한 플란데 스펙 및 연봉 


계약금 5만달러, 연봉25만달러 , 총액 30만달러에 계약했습니다. 

웹스터가 총액 85만달러 계약이었는데.. 삼성도 꽤 출혈이 큰거 같습니다. - 

레온까지해서 거의 300만달러에 가까운 금액을 썻던데... -만만치 않은 금액이죠. 

올해 용병농사는 폭망인가 봅니다. 


풀네임 : 요한 카를로스 플란데 

만 30세. 86년생 

신장 189cm, 몸무게 90kg 

국적 도미니카 공화국 


2014년도부터 메이저리거로써 선발과 불펜을 전전하다 올해 2게임나와서 폭망. 짐싸고 한국온거같습니다. 

좌완이지만 파이어볼러형은 아니고 시속 140대초반의 평균구속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 요한 플란데 메이저리그 성적 


통산 3승 9패. 37게임중 20게임 선발, 131이닝 방어율 5.15.입니다. - 

그렇게 나쁘지도 좋지도 않은데... 올해 2게임에서 안좋은성적으로 한국에 오게된거같군요. 

지명할당되어서 7월6일 트리플AAA로 간다고 되어있더라구요 ㅎ.. 



마지막으로 마이너리그 성적입니다. (도미니카 포함) . 


통산 71승 61패. 1124이닝 방어율 3.88로 나쁘진 않습니다. - 

더블A기록도 많아서 그렇게 신뢰할 기록은 아니긴 합니다만 어느정도 컨트롤을 보여주면 성공할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작년 승리 하이라이트 영상인데 꽤 투구가 괜찮군요. 뭐 잘던질땐 ㅋㅋ.. 이렇게 던진다 정도로 봐주시면 될거같습니다. 





▲요한 플란데 승리 영상 (영상,사진 출처 : MLB.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